"탄탄한 오프라인 콘텐츠를 기반으로 인터넷 교육포털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입니다"

교원그룹 오현택 홍보팀장은 "교육포털사이트의 문을 여는 내년초부터는 지금 보다 훨씬 다양한 교육콘텐츠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교원그룹의 비전은.

"교육문화 분야의 선두기업으로서 기존 교육출판 사업을 기반으로 사업영역을 넓혀나갈 계획이다.

특히 국제화 시대에 걸맞게 기존 여행사업분야도 해외의 언어 풍습 문화를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게 하는 테마별 여행 프로그램을 확대할 예정이다.

전국 주요 지역에 교육과 휴양을 함께 할 수 있는 복합연수시설의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이와함께 교육레저사업을 위한 준비도 하고 있다.

이를 통해 종합교육문화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것이 교원의 비전이다.

자금력 개발력 영업력을 모두 갖추고 있는 만큼 이같은 비전이 순조롭게 실현될 것으로 본다"

-인터넷 사업 추진전략은.

"현재의 인터넷 서비스는 고객을 지원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그러나 내년부터는 회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교육정보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이를 통해 기존 종이 학습지를 온라인과 연계시키는 노력도 할 것이다"

-교육환경이 많이 바뀌고 있는데.

"빨간펜 등 교원의 교재는 달라진 교육과정에 맞게 구성돼 있다.

학교 진도에 맞춘 연간 학습 커리큘럼으로 학생들의 학습 스케줄을 원할하게 관리해준다.

수준별.단계별 반복 학습 프로그램으로 자신의 능력에 맞는 선택학습도 가능하다.

1대1 개인별 첨삭지도를 하기 때문에 단답식보다는 서술형 평가에서 중시되는 완벽한 답안 작성 능력을 기를 수 있다.

또 적중률 높은 중간.기말 고사 예상 문제집과 모의고사 대비 문제집을 통해 대학입시에서 중요변수로 떠오른 내신 성적을 올릴 수 있도록 고안됐다"

-구몬이 내세우고 있는 프로그램식 학습법이란.

"구몬식 프로그램 학습법은 학습 단계나 교과 진행 속도를 학년이나 연령이 아닌 개인의 능력이 맞게 하는 학습을 말한다.

학습자의 수준에 맞춰 체계적인 학습을 할수 있게 해주는 과학적인 시스템이다.

프로그램식 학습법은 세계 43개국에서 40여년간이나 사용해온 방식이다.

학습자 중심의 학습 방법인 셈이다.

개인별.능력별 교육을 기본으로 하는 7차 교육과정에 들어맞는 최적의 학습방법이라고 자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