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금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각 대학이나 장학재단에서 주는 장학금에 대한 정보를 맞춤식으로 제공하는 인터넷 사이트 한국장학정보(www.scholar119.com)가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국장학정보는 지난7월부터 전국의 대학생들이 받을 수 있는 대학별.지역별 장학재단의 장학금 정보를 데이터베이스화해 제공하는 서비스에 나서고 있다.

회원으로 가입한 뒤 기본정보를 입력하면 자신이 받을 수 있는 장학금 목록도 찾아볼 수 있다.

한국장학정보는 또 각 기업이나 학교동창회,개인독지가로부터 받은 장학금으로 매달 장학금을 지급하는 이벤트 행사를 열고 있다.

여기에는 성적 우수자 뿐만 아니라 효행자 선행자 봉사활동우수자 특기자 등도 참여할 수 있다.

이 회사는 장학금을 출연하는 개인후원자가 제시하는 일정한 선발 기준에 맞는 학생을 선별,연결해주는 사업도 한다.

지난8월에는 63명의 대학생을 선발,모두 1천7백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이번 달에도 2학기 계획과 실천이 일치하는 우수학생에게 한 학기 등록금 전액을 지급하는 "드림장학금",성적이 우수한 캠퍼스 커플들을 선발하여 총 3백5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는 "커플장학금",두 학기 이상의 성적이 꾸준히 향상된 학생들을 선발하여 총 3백만원의 장학금을 지급 하는 "거북이장학금" 행사를 펼치고 있다.

9월 장학금 이벤트 행사의 신청접수 마감은 오는 24일까지다.

이건호 기자 leekh@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