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주택 시장에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는 만큼 대형 건설사의 브랜드 주거단지 선호 현상이 뚜렷해지고 있다. 안정적인 자금력과 오랜 경험에서 나오는 건설 노하우, 시공 능력이 검증된다는 인식에서다.

국내 최고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대형 건설사 중 하나인 GS건설이 은평구 응암동에서 ‘은평자이 더 스타’를 선보인다. 지하 4층, 지상 최고 25층 규모의 2개동, 총 312세대 규모의 주거단지다. 전용면적별 △49㎡ 262세대(임대 포함) △84㎡ 50실로 중소형 면적 구성이 특징이다.
은평자이 더 스타 지역도
은평자이 더 스타 지역도
전세대 드레스룸이 갖춰지며, 취향에 따라 붙박이장을 무상으로 선택할 수 있어 한층 넓은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입주민 동선에 따라 스마트하게 작동되는 자이 스마트홈 시스템도 누릴 수 있다. 일반형 주차대비 더 넓은 주차폭(2.6m), 무인택배 시스템 등 편의 시스템도 마련한다.

전용 49㎡에는 3BAY 설계를 적용한다. 2개의 욕실, 아일랜드 주방 등 콤팩트한 공간구성도 선보인다. 전용 84㎡에는 채광성 높은 4BAY, 2면 개방형 거실, ㄷ자형 주방을 더했다.

중도금 무이자, 유상옵션 전무 혜택도 제공한다. 차세대 환기형 공기청정시스템인 시스클라인과 오브제냉장고, 식기세척기, 광파오븐렌지, 하이브리드 쿡탑 등 기본 제공품목이며, 유럽산 포셀린 바닥도 무상 선택할 수 있다.

지하철 6호선 응암역과 새절역이 도보권에 위치하며, 서부선(새절역~여의도~서울대입구), 고양ㆍ은평선(새절역~창릉신도시~고양시청) 계획으로 교통망 확대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 2024년 개통 예정인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약 1km 내 이마트 은평점, 하나로마트 등이 있고 상신초, 덕산중, 숭실고, 신진과기고를 비롯해 충암중, 충암고 등 사립학교도 근거리에 있다. 신사삼거리에 서울시특별고시에 따라 교육특화거리가 조성될 계획이다.

‘은평자이 더 스타’는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을 진행 중으로, 일부 실에 한해 전매도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고양시 덕양구 덕은동 일대에서 운영 중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