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감역 프로그레스’ 조감도
‘목감역 프로그레스’ 조감도
경기도 시흥 목감신도시에 선보이는 ‘목감역 프로그레스’가 입주자에게 호텔급 서비스를 무상으로 1년간 제공키로 해 눈길을 끌고 있다.

‘목감역 프로그레스’는 경기도 시흥시 조남동 654-1.2번지, 655번지에 1단지와 2단지로 들어선다. 지하 5층~지상 10층, 2개 동에 전용 56~84㎡, 총 340실 규모이며, 근린생활시설 81실이 함께 마련된다.

‘목감역 프로그레스’는 프레스티지 하우스로 조성되는 만큼 생활편의 서비스와 차량 관련 서비스, 가사 관련 서비스 등 ‘호텔 마리나베이’의 호텔식 서비스를 제공한다. ‘목감역 프로그레스’는 입주민들을 위해 ‘호텔 마리나베이’의 다양한 호텔식 서비스들을 대부분 1년간 무상 제공할 계획이다.

생활편의 서비스로는 세대 방문객 또는 파티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게스트룸이 제공되며, 캐주얼 레스토랑을 통해 다양한 메뉴의 조식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또 전담 트레이너가 상주하여 운동상담은 물론, 각종 GX프로그램 이용이 가능한 피트니스를 운영한다.

차량관련 서비스로는 입주민의 필요에 따라 ‘벤츠 스프린터’ 차량 이용을 무상 제공하는 리무진 서비스, 단지 내 지정 플랫폼을 통해 차량 렌트가 가능한 카쉐어링 서비스, 방문을 통해 기본 및 디테일링 세차가 가능한 출장 세차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홈클리닝 전문 인력이 세대를 직접 방문하는 가사노동 헬퍼 서비스가 제공된다.

세대 내에는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갖춰 집 안에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시스템 에어컨 등의 전자제품과 수납장, 붙박이장 등 가구들이 무상으로 제공된다.

단지 내에는 스마트 리빙시스템이 적용할 계획이다. 스마트 홈 IOT의 기가지니 음성제어와 공동현관 문열림, 엘리베이터 호출, 비상호출, 지하주차 차량위치 확인 등 원패스 컨트롤이 가능하도록 하며, 미세먼지 신호등, 보안시스템, 태양광설비와 LED조명의 에너지 절감 시스템 등까지 다양한 설비가 갖춰진다.

‘목감역 프로그레스’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광명시 일직동 일원에 마련되어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