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한민국 대표아파트 고객만족 대상 'e편한세상 삼천포 오션프라임' 수상
DL이앤씨의 'e편한세상 삼천포 오션프라임'이 '2022 대한민국 대표아파트 대상'에서 국토교통부 장관상 '고객만족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이달 15일 열린 대한민국 대표아파트 대상은 국내 건설산업의 발전과 국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한국경제TV가 2007년 제정한 상으로 올해 16회째를 맞았다. 심사위원단이 두 차례의 심사를 거쳐 DL이앤씨를 비롯해 총 12개 부문, 11개 업체를 선정했다.

e편한세상 삼천포 오션프라임은 단지 구성과 설계, 주거환경 등 여러 항목에서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는데 '오션뷰'가 가능한 입지 등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실제로 e편한세상 삼천포 오션프라임은 서부경남 권역 최고층인 49층 단지로 조성되며 단지 바로 앞 남해 바다를 조망할 수 있다(일부 세대 제외). 전용 84㎡A·B, 112㎡A타입의 경우 4베이(Bay), 전용 124㎡의 경우 5베이 판상형 구조가 적용돼 맞통풍이 가능하다. 전용 84~138㎡ 전 타입에는 현관 팬트리, 안방 드레스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이 조성된다.

또 세탁기와 건조기를 병렬 배치해 손빨래, 다림질까지 한 공간에서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세탁존'이 마련돼 입주민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DL이앤씨만의 특화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적용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스카이 라운지부터 스카이 게스트하우스, 실내스크린골프연습장, 피트니스, 실내놀이터/다함께 돌봄센터, 키즈스테이션까지 다채롭게 마련된다. 조경 공간으로는 동 진입부에서 사계절을 느낄 수 있는 '로비계절정원'을 비롯해 지상 3층에 '어린이 물놀이터' 등도 조성된다.

주변의 주거 환경을 보면 삼천포 도심을 가로지르는 남일로, 삼상로, 중앙로 등 주요 도로가 인접해 삼천포 일대는 물론, 사천시 전역으로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다. 홈플러스 삼천포점, 이마트 사천점, 하나로마트 삼천포농협본점, 삼천포 중앙시장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이 가깝고 삼천포종합운동장, 사천실내수영장, 삼천포체육관, 사천시문화예술회관 등 다양한 문화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e편한세상 삼천포 오션프라임은 이러한 상품성과 주거 환경이 수요자들에게 호응을 얻으면서 지난 8월 있었던 1·2순위 청약 접수에 총 794건이 접수되는 기록을 세웠다. 이는 지난 3년간('19년~'21년) 사천시에 분양한 3개 단지의 총 청약접수를 합친 763건을 훌쩍 뛰어넘는 수치다.

한편, e편한세상 삼천포 오션프라임은 지하 4층~지상 49층, 4개동, 전용면적 84~138㎡ 총 677가구로 구성되며 현재 동·호수 지정 계약을 진행 중이다. 주택전시관은 경상남도 사천시 용강동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예정일은 오는 2026년 3월이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