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김포 '풍무역 푸르지오시티' 8월 분양
대우건설이 오는 8월 경기도 김포시에 ‘풍무역 푸르지오 시티’를 분양한다고 밝혔다.

'풍무역 푸르지오 시티'는 풍무동 풍무2지구 도시개발사업구역에 지하 4층~지상 10층, 1개동 규모로 건립되며 64, 67, 82㎡ 총 288실로 구성된다. 지상 1층에는 23호실 규모의 판매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풍무역 푸르지오 시티'는 풍무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주거형 오피스텔이다. 2정거장 거리에 있는 김포공항역에서 지하철 5호선과 9호선, 공항철도 환승을 통해 마곡지구, DMC, 여의도, 광화문, 강남 등 서울 주요 업무지구로 이동할 수 있다. 또 단지 인근에는 48번 국도, 김포대로, 올림픽대로 등 교통망이 갖춰져 있다. 향후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추가 검토사업으로 반영된 서울 지하철 5호선 김포·검단 연장선(한강선) 사업과 계양-강화 고속도로 건설사업 등 교통망 확충도 기대된다.

'풍무역 푸르지오 시티'가 공급되는 풍무2지구는 상업·주거·행정을 어우르는 도시개발사업지구로 현재 지구 개발 완성 단계에 있다. ‘인하대 김포메디컬캠퍼스’가 2027년 준공될 예정이고 700병상 규모의 대학병원 건립도 추진 중이어서 잠재 수요가 기대된다. 한강시네폴리스 사업과 걸포4지구 도시개발사업도 영향권에 있다.

‘풍무역 푸르지오 시티'는 청약통장 없이 100% 추첨제가 적용된다. 거주지역 제한이나 주택소유 여부 등과 상관없이 대한민국 거주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할 수 있다. 오피스텔 분양권은 취득세 계산 시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으며 이를 보유해도 아파트 청약 시 ‘무주택자’ 자격도 유지된다.


정원우기자 bkjung@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