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가 상승전 막차 분양 ‘양평 공흥3 휴먼빌 아틀리에’
분양가상승이 예상된다. 정부는 다음달 발표할 분양가 상한제 개편안에 건자재 가격 상승분을 공사비에 제때 반영하는 방안을 담겠다고 예고했다. 더구나 건자재 가격 급등세가 이어질 경우 올 하반기 분양가 상한제 적용 지역에서도 민간 아파트 분양가가 상향 조정될 것으로 전망된다.

일신건영은 수도권 비규제지역인 양평에서 브랜드 새도시로 조성되는 양평군 공흥리 브랜뉴시티의 첫 분양단지인 ‘양평 공흥3 휴먼빌 아틀리에’를 6월 중 분양한다.

단지는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공흥리 일원에 위치하여 지하 1층~지상 26층 4개동 전용면적 74•84㎡총 406세대 규모다. 브랜뉴시티의 첫 분양 단지로 분양가상한제 적용을 받지 않는 후속 단지들에 비해 분양가가 상대적으로 낮을 것으로 기대할 수 있다.

‘양평 공흥3 휴먼빌 아틀리에’는 KTX 및 경의중앙선 양평역이 1Km 이내에 위치해 양평역을 이용하면 청량리역까지 도착하는 데 KTX는 20분대, 경의중앙선 급행은 50분가량 소요된다.

2022년 말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 양평~화도 구간이 올해 개통 예정이며 양평~이천 고속도로도 2025년 말 개통 예정이다. 특히 서울 송파~양평간 고속도로(27㎞)가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해 2031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된다. 개통 시 서울까지 20분대에 접근이 가능할 전망이다

‘양평 공흥3 휴먼빌 아틀리에’는 도보로 양평동초를 통학할 수 있으며 양평유치원, 양일중고, 양평중고 등이 가깝다. 양평은 대입 농어촌 특례 입학이 적용되는 지역이다.

단지 바로 옆 롯데마트가 있으며 도보 거리에 버스터미널, 하나로마트, 메가마트, 하이마트 등이 있으며 양평군립도서관, 양평읍사무소, 양평군청, 양평병원, 양평물맑은시장 등 각종 생활 인프라가 있다.

양평은 수도권 비규제지역으로 청약 통장 가입 후 1년 후면 세대주•세대원 모두 청약이 가능하다. 당첨자 선정일로부터 6개월 이후에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고 거주의무기간도 없다. 무주택자는 주택담보대출비율(LTV)을 최대 70%까지 적용받을 수 있고 중도금 전액 대출이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양근리에 위치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