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첫 포스코건설 ‘더샵’ 아파트 분양에 수요자들의 시선이 쏠린다. 브랜드 선호도가 매우 높고, 상품과 설계도 뛰어나서 청약 경쟁률도 치열할 전망이다.

포스코건설은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21년 시공능력평가 순위에서 4위에 랭크되며 탄탄한 브랜드 파워를 입증하고 있다. 도시정비사업분야에서는 작년 4조 클럽에 가입했다. 또한 국내에서 두 번째로 높은 부산 LCT와 서울 여의도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은 파크원을 성공리에 준공시키며 기술력 또한 입증했다.
더샵 청주그리니티 투시도

더샵 청주그리니티 투시도

이러한 가운데 포스코건설이 ‘더샵 청주그리니티’를 1월 분양 예정이다. 충북 청주 서원구 개신동 일대에 들어서며 지하 3층~지상 최고 38층 7개동 총 1191가구다. 전용면적 85㎡ 초과 중대형 타입 비중이 42.4%로 높은 편이다.

‘더샵 청주그리니티’는 전세대 남향위주에 선호도 높은 4~5Bay 판상형 구조이며, 알파룸과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도 제공한다. 동간 거리가 넉넉해 일조권 확보가 잘 되며, 최상층 일부 세대는 희소성 높은 펜트하우스로 구성되어 있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피트니스, 사우나, 실내골프연습장 등으로 구성된 스포츠존, 독서실 및 멀티룸, 북카페가 조성되는 에듀존, 게스트하우스 및 시니어하우스, 키즈하우스 등이 들어서는 퍼블릭존을 갖췄다. 또한 태양광 발전 시스템, 주차장 웰컴라이팅 및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 등 에너지 설비를 계획했고 ‘우리집 앞 안심시스템’ 및 ‘3선 보안 시스템’ 등을 적용하여 안전한 주거 환경을 제공한다.

더샵 청주그리니티는 축구장 약 40배 규모의 구룡공원(28만3004㎡) 내에 조성되는 ‘공원형 아파트’다. 대부분 세대에서 탁 트인 구룡공원 조망이 가능하다. 향후 구룡공원 2구역까지 개발(계획)되면 여의도 공원의 약 4.2배에 달하는 청주 최대규모 공원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청주 도심권에 자리해 주거 인프라도 좋은 편이다. 단지와 인접한 1순환로, 서부로 이용시 청주 전역으로 이동하기 용이하며, 중부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등과도 가깝다. 홈플러스(청주점), 이마트(청주점), 산남동 상업지역 등 편의시설이 가깝고, 청주 유일의 대학병원인 충북대병원이 바로 옆에 있다. 수곡초, 성화중, 산남고로 통학 가능하며, 산남동 학원가도 근거리에 자리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