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쿠아펫랜드와 몬스터스튜디오는 협업을 통해 아쿠아펫랜드에 브레드 이발소 타운을 조성키로했다. 사진은 왼쪽부터 몬스터스튜디오 사업총괄 고현아 이사 ㈜아쿠아펫랜드 심홍석 대표 ㈜레플커뮤니케이션 이기현 대표.
㈜아쿠아펫랜드와 몬스터스튜디오는 협업을 통해 아쿠아펫랜드에 브레드 이발소 타운을 조성키로했다. 사진은 왼쪽부터 몬스터스튜디오 사업총괄 고현아 이사 ㈜아쿠아펫랜드 심홍석 대표 ㈜레플커뮤니케이션 이기현 대표.
경기 시화MTV(시화 멀티테크노밸리) 대표 복합쇼핑몰인 ‘아쿠아펫랜드’에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심어줄 ‘키즈에듀파크’가 조성된다.

㈜아쿠아펫랜드는 몬스터스튜디오 대표작 애니메이션인 ‘브레드 이발소’와 협업한 키즈에듀타운 ‘브레드 이발소 타운’ 공간을 조성한다고 밝혔다.

‘브레드 이발소’는 천재 이발사 브레드가 디저트들을 맛있게 꾸며주는 이야기를 다룬 애니메이션이다. 지난해 시즌 2 공개 이후 케이블TV 시청률 1위, IPTV 애니메이션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했고, 지난해 말 국내 포털 검색 순위에서도 ‘뽀로로’와 ‘핑크퐁’을 제치고 애니메이션&캐릭터 분야 1위에 올랐다.

아쿠아펫랜드에 마련될 ‘브레드 이발소 타운’에는 ‘직업체험존’ ‘쿠킹클래스’ ‘키즈카페’ ‘메이커스페이스’ ‘카페’ ‘팬시점’ ‘스튜디오’ 등으로 꾸며진다. 기존 키즈카페와 연령대별 교육이 연계된 종합적인 공간으로 구성되며, 아이들은 연령대에 맞게 학부모와 함께 다양한 놀이와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업계에서는 브레드 이발소 타운 조성으로 아쿠아펫랜드가 시흥시 대표 쇼핑몰로 발돋음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기가 검증된 애니메이션 상품과 콜라보를 통해 브래드 이발소를 좋아하는 아이들과 가족들의 방문이 늘면서 자연스럽게 아쿠아펫랜드 내 다른 상업시설 이용도 증가할 것으로 예측되기 때문이다. 즉 ‘브레드 이발소 타운’은 아쿠아펫랜드의 키테넌트의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쿠아펫랜드 관계자는 “키즈에듀파크 조성을 통해 아쿠아펫랜드 내 입점 상가에도 긍정적인 파급 효과가 끼칠 것으로 기대된다”며 “단순히 소비만 할 수 있는 복합쇼핑몰이 아닌 전 연령대가 다양하게 놀고,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컨텐츠 중심의 복합쇼핑몰로 시흥시 명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아쿠아펫랜드는 관상어테마파크를 컨셉으로 한 4세대 복합쇼핑몰로 인근엔 세계 최대 규모의 인공 서핑장 ‘웨이브파크’가 개장을 했으며 전시와 연구 등을 진행하는 ‘해양생태과학관’, 요트 등을 즐길 수 있는 ‘복합클럽하우스’도 조성 예정이다.

아쿠아펫랜드는 상권 활성화를 위한 특화 설계를 구성했다. 지상 1층에 아쿠아펫 시설 존을 조성해 이 곳에 세계 희귀 관상어 및 전문어종 등을 전시하고 판매해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또한 지상 2층부터 5층까지도 다양한 체험시설과 볼거리를 도입할 예정이다. 이처럼 아쿠아펫랜드는 국내 유명한 아쿠아리움 그 이상의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하는 하나의 테마파크몰로 탄생해 연 150만 명의 풍부한 방문객 수요 유입이 예상되고 있다.

또한 반경 아쿠아펫랜드 반경 3km 내에 입주했거나 입주예정인 가구수가 약 1만4천 여 가구 이다. 시화MTV 내 있는 시화멀티테크노벨리 내 종사자 수도 약 25만 여명으로 추정돼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다.

특히 최근 정부가 ‘서민, 무주주택자의 내집 마련을 위한 수도권 주택 공급 방안’으로 추진 중인 ‘누구나집 5.0’ 시범사업부지로 시화MTV 사업지구도 포함돼 수요가 더 풍부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안산 고잔신도시, 송산그린시티, 인천 송도국제도시를 비롯해 경기 서남부 지역에서 아쿠아펫랜드까지 차량으로 1시간 내 이동이 가능해, 타지역 수요자들도 쉽게 접근이 가능하다.

교통호재도 눈에 띈다. 제2외곽순환고속도로가 2026년 개통될 예정이다. 고속도로 개통시 인천과의 접근성이 향상되고 지역 내, 외부 차량 진입도 용이할 것으로 보이다. 또한 월곶과 판교를 잇는 월판선도 2025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 월판선이 개통되면 판교와 광명, 안양 등 지역 거주자들의 접근성이 좋아져 방문객이 더 늘 것으로 보인다.

‘아쿠아펫랜드’ 2022년 10월 준공될 예정이며, 홍보관은 아쿠아펫랜드 현장(경기 시흥시 정왕동 2684-1번지) 맞은편에 위치해 있다.

한경부동산 hkland@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