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반도건설 평택시 고덕국제신도시에 전용면적 59~84㎡ 총1,116실 구성된 ‘유보라 더 크레스트 오피스텔과 상업시설’]

반도건설(반도유보라)은 오는 6월 경기도 평택시 고덕국제화계획지구 업무 9-1-1, 9-2-1블록에 총 1,116실로 구성된 ‘고덕신도시 유보라 더크레스트’ 오피스텔과 상업시설을 분양할 예정이다.

‘고덕신도시 반도유보라 더크레스트’ 오피스텔은 블록별로 9-1-1은 지하4층, 지상3층~ 최고 45층, 전용면적 59~84㎡ 총 560실, 9-2-1은 지하4층, 지상 3층~ 최고41층, 전용면적 59~84㎡, 총 556실로 구성된다.

단지 내 상업시설은 연면적 30,085㎡ 규모로 지하 1층~지상 2층 조성되며, 고덕국제신도시 최중심입지에 약14만 배후수요를 신개념 쇼핑문화 공간을 선보일 계획이다.

■ 고덕국제신도시 최중심에서 교통, 교육, 쇼핑, 문화 등 편리한 주거생활

단지는 고덕국제신도시 중심부인 비즈니스콤플렉스타운에 들어선다. 수도권 1호선 서정리역을 차량으로 5분 이내에 도달할 수 있다. SRT•KTX•수도권 1호선이 정차하는 지제역과도 가까워 서울의 접근이 용이하다. 고덕국제신도시를 순환하는 BRT(간선급행버스체계) 정류장도 인근에 위치해 고덕신도시 주요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약 도보 10분 거리에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가 입주한 고덕국제화도시 첨단산업단지가 위치해 있다. 인근에 고덕초등학교(가칭)가 2023년 9월 개교 예정이며 중학교, 고등학교 부지도 마련돼 있고 국제학교 신설이 예정된 에듀타운도 인근에 위치한다.

비즈니스 콤플렉스타운 내 중심상업지구의 다양한 생활편의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앞 고덕수변공원(일부세대 조망 가능)과 함박산 중앙공원 등이 인근에 위치해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 세계 최대규모 반도체 생산라인 품은 직주근접 입지

단지가 들어서는 고덕국제신도시는 사업면적 1342만여 제곱미터(㎡)에 향후 5만 6000여가구(14만 명)가 거주하는 수도권 남부 신도시로 성장할 전망이다. 첨단산업과 업무시설, 행정, 교육문화쇼핑 등 문화와 삶이 공존하는 국제도시로 꾸려진다.

특히 고덕국제신도시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생산기지인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가 조성되면서 ‘삼성효과’를 누리고 있다. 이미 1, 2공장라인이 가동 중이며 3공장(P3) 신축 공사도 진행중이다. 향후 5년 내 4~6공장도 설립될 예정이다. 이에 인근 종사자들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돼 배후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 아파트 대체 상품 ‘주거형 오피스텔’

‘평택 반도유보라 더크레스트’ 오피스텔은 중대형 위주의 주거형 오피스텔로 공급돼 최근 아파트 값이 크게 오르고 신규 공급이 부족한 고덕신도시에서 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는 상품으로 주목받는다. 오피스텔로 공급되는 만큼 아파트와 달리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로워 청약통장 유무, 거주지 제한, 주택 소유 여부 등에 상관없이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 신청이 가능하다.

반도건설 분양소장은 “‘고덕신도시 반도 유보라 더크레스트’는 삼성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는 고덕신도시에서 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는 주거형 오피스텔로 청약 가점이 상대적으로 낮은 20~30대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전국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 신청이 가능해 실거주는 물론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한편‘고덕신도시 반도 유보라 더크레스트 오피스텔 & 상업시설’모델하우스는 평택시 비전동 1102-2번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입주는 2025년 1월 예정이다. 특히 상업시설은 평택 홍보관과 동탄 홍보관을 운영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