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라 푸르지오 라피아노' 단지 조감도

'청라 푸르지오 라피아노' 단지 조감도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북유럽 스타일을 반영한 주택 단지들이 강세다. 간결하지만 특유의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갖고 있어 선호층이 폭넓은 데다 주거 트렌드로 떠오른 소확행이나 미니멀리즘과도 잘 부합되기 때문이다.

여유롭고 아늑한 북유럽 라이프 스타일을 더욱 깊이 누릴 수 있는 ‘게이티드 커뮤니티 하우스’ 인기도 덩달아 높아지는 중이다. ‘게이티드 커뮤니티 하우스’는 기존 주택들의 단점으로 꼽혔던 관리 시스템이나 보안, 안정성 등의 문제를 보완한 주택으로, 최근에는 대형 건설사들이 참여가 활발해지며 브랜드화되는 모습도 관측되고 있다. 일반 주택처럼 다양한 공간 설계가 가능하고 여러 주택들이 모여 단지를 구성해 개인 프라이버시와 커뮤니티를 중요시하는 3040세대 사이에서도 관심이 높다.

‘게이티드 커뮤니티 하우스’는 실제 분양 시장에서도 뛰어난 성적을 보이며 눈길을 끈다. 일례로 김포 한강신도시에 공급된 ‘운양역 라피아노 1치’는 최대 경쟁률 205대 1로 단기간 완판하며 아파트 못지않은 주택 수요를 방증하기도 했다. 이 단지는 일전의 주택 단지와 달리 북유럽 라이프 스타일을 디자인하며 차별성을 높였고 공급 준비 단계에서부터 큰 관심을 모았다.

청라국제도시에 본격 분양을 시작한 ‘청라 푸르지오 라피아노’의 경우도 북유럽 스타일의 ‘게이티드 커뮤니티 하우스’로 조성돼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청라 푸르지오 라피아노’는 인천광역시 서구 청라동 105-145 일원에 전용 84㎡, 총 354세대로 들어서며 대우건설이 시공한다.

‘청라 푸르지오 라피아노’는 북유럽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총 7가지 타입의 평면을 선보인다. 각 타입에는 전용 가든, 테라스, 루프탑 등 서비스 공간이 제공되며 이를 통해 입주민은 전용 면적보다 더욱 넉넉한 실사용 면적을 누리게 된다.

이 서비스 공간들은 각자의 생활 방식이나 취향에 맞게 정원이나 BBQ 장소, 물놀이장, 공방 등으로 활용 가능하다.

또한 해당 단지는 주택 특성상 다양한 개인 공간이 마련되는 한편 공용시설은 최소 수준이라 최근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한 ‘언택트 트렌드’와도 잘 어우러진다.

전체 단지에는 ‘게이티드 커뮤니티’ 설계가 반영돼 보다 우수한 보안성이 예상된다. 각 세대에는 국내 라피아노 중 처음으로 삼성 홈 IoT 시스템이 적용돼 음성 명령으로 다양한 기기를 작동하고 제어할 수 있게 된다. 이와 함께 삼성 에어 모니터도 최초로 기본 제공된다. 삼성 에어 모니터는 IoT 가전제품과 연동돼 시스템 에어컨, 공기 청정기 등을 복합적으로 제어할 수 있고 실시간으로 공기 질은 물론 온도, 습도 조절까지 가능하다.

불필요한 에너지 사용을 막기 위해 전 가구에 외단열 시공, 삼중 시스템 창호, 태양광발전 시스템(일부 세대) 등도 도입될 계획이다.

단지 주변으로는 청라호수공원이 연계된 커넬웨이 주변의 문화공원을 비롯해 심곡천, 문점공원 등 자연 환경이 풍부하다. 생활 편의시설로는 청라호수공원을 중심으로 홈플러스, 롯데마트, CGV, 메가박스 등이 마련돼 있다.

최근 하나금융그룹 본사가 청라국제도시로 이전을 확정하고, 영종국제도시와 청라국제도시를 연결하는 제3연륙교 사업이 2025년 완공을 목표로 본격 진행 중으로 지역 발전 및 추가 인프라 확충 등도 기대되고 있다.

단지와 인접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남청라IC, 경인고속도로 서인천IC를 통하면 서울 도심을 비롯한 광역 지역과도 편리하게 오갈 수 있다. 이 외에도 간선급행버스체계(BRT)와 바이모달트램(GRT) 정류장이 가까우며 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역이 운영 중이다. 청라국제도시를 관통하는 7호선 연장선이 개통하면 서울 접근성은 물론 이에 따른 가치 상승이 전망된다.

한편 ‘청라 푸르지오 라피아노’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서구 청라동 1-844번지에 마련되며, 사이버 견본주택을 함께 운영한다. 사이버 견본주택에서는 ‘‘청라 푸르지오 라피아노’의 주요 정보와 영상을 VR로 구현하며 생동감 있게 전달하고 있다.

한경부동산 hkland@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