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무소속 의원과 오세훈 전 서울시장(왼쪽부터)이 지난 7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대한민국 미래혁신포럼에서 인사하고 있다. /사진=뉴스1
홍준표 무소속 의원과 오세훈 전 서울시장(왼쪽부터)이 지난 7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대한민국 미래혁신포럼에서 인사하고 있다. /사진=뉴스1
정치권에 부동산 보유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홍준표 무소속 의원(사진)은 8일 자신에게도 튄 부동산 투기 논란에 대해 거리가 멀다며 반박에 나섰다.

홍준표 의원은 8일 페이스북에 "(정부가) 서민들 희망의 사다리를 걷어치우는 부동산 정책으로 국민들 분노를 사자 청와대 간부, 민주당 부동산 부자들이 부동산 처분계획을 발표 하는 등 아주 가관이다"고 정부의 부동산 정책을 비판했다.

이어 "그 와중에도 나를 음해하기 위해 초선 때 송파 지역구에 은행 대출까지 받아 산 아파트 한 채의 집값이 올랐다고 나를 부동산 부자로 내몰려고 하고 있다"라면서 "안간힘 쓰는 모습이 가히 어이가 없다"고 덧붙였다.

홍준표 의원은 "초선 때 산 지은 지 35년 된 그 아파트 한 채 이외에는 별다른 재산이 없다"라면서 "건물, 임야, 대지 등 아무런 부동산도 없고 주식은 단 한주도 없다"며 어디 한번 털어보라고 전했다.

그는 "23년 전 지역구에 살기 위해 은행 대출까지 받아 집 한 채 사서 지금까지 살고 있는데 세월이 흘러 그 집값이 올랐다고 나를 비난 할 수 있는가"라며 이런 물타기를 하고 있는 "좌파들이 그래서 뻔뻔하다는 것"이라고 반격했다.

정부의 부동산 대책이 별다른 효과가 없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가운데 청와대 참모들과 더불어민주당 의원들 중 다주택자가 상당수라는 말에 여론이 들끓기 시작했다.

이에 청와대와 민주당은 '집 1채만 남기고 팔자'고 나섰지만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이 재건축 기대로 몸값이 뛴 반포 아파트는 놔두고 청주아파트를 팔았다는 소식에 비난 여론에 직면했다.

상황이 악화되자 여권은 곽상도 미래통합당 의원이 지역구가 대구임에도 서울 잠실 아파트를 보유 10억원에 가까운 이득을 봤다며 역공에 나섰다.

또 홍준표 의원을 향해서도 지역구가 대구임에도 서울 송파구 잠실동의 노른자위 아파트를 보유, 집값 상승 혜택을 보고 있다는 문제를 제기했다.

홍준표 의원은 지난 1997년 2월 1986년에 준공된 아시아선수촌 아파트(X동 12층 분양면적 185.58㎡, 전용면적 151㎡)를 구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조준혁 한경닷컴 기자 pressch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