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 트램역(예정) 바로앞 대로변 사거리 코너 입지
커피전문점‧은행 적합
트램역 바로앞 '동탄 리더스퀘어' 상가 공급

코리아신탁은 동탄2신도시 근상 30-1블록에 들어서는 ‘동탄 리더스퀘어’ 상가를 분양한다.

이 상가는 유망 브랜드 각축전 입지라는 평가와 함께 주변 시세보다 분양가가 낮아 합리적인 분양가라는 평도 받고 있다.

1층 분양가가 3.3㎡당 2천만원대 안쪽에 불과하기 때문에 분양 초반 실적도 양호하다.

이와 관련 ‘동탄 리더스퀘어’ 분양 관계자는 “1층 분양가가 주변보다 큰 폭으로 싼 이유는 토지비가 낮기 때문이다. 입지가 좋고 분양가도 저렴해야 세입자 유치가 안정적일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동탄 리더스퀘어‘는 트램역(예정) 바로 앞 사거리 코너로 광고 가시성과 법정주차 200% 이상인 약 140대 동시 주차도 가능해 커피전문점 뿐 아니라 금융기관, 대형학원, 병원, 프랜차이즈 관련 업종의 최적 입지라는 평가도 받는다며 관계자는 전했다.

주변 배후 수요도 탄탄해 안심상가의 이점도 갖췄다. 특히, 이 상가의 우측부에는 동탄 2 신도시 특화 프로젝트 중 하나인 ‘신주거문화타운’이 위치하고 있어 인근에 기입주아파트와 ‘신주거문화타운’까지 더하면 약 3만여세대 초입 대로변 사거리 상가로 대형 업종 위주의 랜드마크 상가로 자리 잡을 것으로 전망된다.

사업지 반경 600M 이내에 들어서는 약 18만 2000㎡의 의료복합시설 개발호재 수혜도 기대된다. 특히, 호반 센트럴 포레, 신리천 어린이 물놀이터, 힐스테이트 동탄 등의 동선상에 위치해 주말 나들이 및 생필품 수요 등 다수 소비층 유입도 용이하다.

시행 및 분양사업자는 코리아신탁이며 준공은 2021년 5월경 예정이다. 홍보관은 현장에 위치해 있다.

한경부동산 hkland@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