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지식산업센터 '에이스 더블유밸리'
에이스건설이 강원 원주시 반곡동 1809의 11 일원에 지식산업센터 ‘원주혁신도시 에이스 더블유밸리’(조감도)를 분양한다. 강원도 최대 규모의 지식산업센터다. 대지면적 1만6252㎡, 연면적 7만8539㎡ 규모다. 지상 15층에 업무시설 773실, 지원시설 106실로 구성된다. 지식산업센터는 제조업, 지식·정보통신사업 등의 기업과 이를 지원하는 시설이 복합적으로 입주할 수 있는 건축물이다.

연관기업과 공공기관이 모여 있는 혁신도시 내에 들어서 교통과 업무 편의성이 높다. 원주혁신도시 내에는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도로교통공단, 국립공원공단 등 12개 공공기관이 밀집해 있다.

원주시 도심까지는 차로 5분 거리에 있다. 수도권과 연결된 고속도로 교통망과도 인접해 있다. 중앙고속도로 남원주IC가 차로 5분여 거리에 있다. 남원주IC에서 중앙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가 만나는 만종JC까지는 약 10분 소요된다.

수요자의 업종과 규모에 맞춰 공간을 재구성할 수 있는 섹션오피스형 설계를 도입했다. 층고를 4.2m로 설계해 복층도 가능하다. 실별로 화장실도 들인다. 또 소형 오피스텔과 달리 회의실 등 공유 업무공간을 따로 둬 1인 기업이나 소규모 기업의 수요가 많다.

지식산업센터는 분양가의 70~80%가량을 대출로 조달할 수 있으며 분양권 전매제한이 적용되지 않고 과세 기준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는다. 홍보관은 원주시 시청로 559 홈플러스 원주점 옆에 있다.

구민기 기자 koo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