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포커스
신중동 더퍼스트, 부천 최고의 배후수요 갖춘 지식산업센터

지하철 7호선 부천 신중동역과 가까운 역세권에 신규 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선다. 동성건설이 경기 부천시 신흥로 284번길 23 일대에 시공하는 ‘신중동 더퍼스트’가 그 주인공이다. 공장과 상업시설, 기숙사를 갖춘 지식산업센터로, 해당 지역 내 대기수요를 품을 수 있을 전망이다.

신중동 더퍼스트는 지하 1층~지상 13층, 1개동 규모의 단지로 지어지며, 제조형 특화 지식산업센터 및 상업시설, 기숙사를 갖추게 된다. 상업시설은 지상 1층, 15호실 규모이고, 기숙사는 지상 10~13층까지 180실이 들어선다. 공장은 소규모 제조업체를 위한 전용면적 100㎡이하 위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용면적 51㎡부터 181㎡까지 다양한 타입으로 수요자들의 선택지를 넓혔다.

제조업 특화 지식산업센터답게 설계에 많은 신경을 썼다. 지식산업센터 내부 공장 평면을 보면 전 층의 층고를 6.0m 확보했으며, 전 호실에 서비스 발코니를 제공한다. 일부 호실에는 양면 서비스 발코니가 지원된다. 지하 1층~지상 8층 중량형 제조공장의 경우 2.5톤까지 차량 진입이 가능하며 전 층에 1.0톤 하중설계를 적용한다. 지식산업센터 각 호실 앞에 주차할 수 있도록 ‘드라이브 인’(Drive In) 시스템을 도입해 입주 기업들의 물류수송이 한층 더 편해질 전망이다.

신중동 더퍼스트 내 상업시설도 동시에 분양할 예정이다. 지식산업센터 내 자체수요 및 인근 공업단지 종사자와 주변 주거단지의 상주 인구 등 풍부한 배후수요를 기대할 수 있다. 연면적 대비 상업시설 비율은 6.9%로, 희소성과 프리미엄을 모두 갖췄다.

또한, 기숙사 역시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10~13층에 걸쳐서 입주기업 임직원 등의 주거편의를 위해 기숙사 180실이 만들어진다. 신중동 더퍼스트 내 근로자수가 약 1500명인데다 인근 사업장의 상근 인구를 타겟으로 하면 약 1만4000여 명의 수요를 얻게 된다.

기숙사도 거주자의 주거 편의를 위해 특화 설계를 적용한 것이 눈에 띈다. 소형 오피스텔 등에서도 보기 힘든 전 호실 발코니를 설치하여 서비스 면적이 넓은 것이 특징이다. 발코니 확장에는 추가비용이 들지 않는다.

신중동 더퍼스트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부천시 중동 1141-3, 신중동역 헤리움 메트로타워 2층에 위치해 있다.

문의 : 032-321-0080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