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세권, 학세권, 역세권까지 다양한 정주여건 두루 갖춘 프리미엄 아파트 광진 스위트엠
부동산 시장에서 숲세권, 학세권, 역세권, 몰세권 등 다양한 정주여건을 두루 갖춘 프리미엄 아파트의 인기가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숲세권, 학세권, 역세권, 몰세권은 말 그대로 녹지공간, 교육환경, 교통여건, 대규모 쇼핑시설 등 우수한 정주여건이 갖춰진 곳을 뜻하는 신조어로 쇼핑, 문화, 교육 등 여가선호 문화가 확산되면서 주거 트렌드로 떠올랐다. 이에 정주여건과 주거가치가 우수한 ‘대공원역 광진 스위트엠’이 총 48세대 중 23세대에 대한 일반분양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입주민의 라이프스타일을 배려해 차별화된 특화설계를 선보이는 광진 스위트엠은 선호도가 가장 높은 84㎡의 중·소형 평형 위주로 구성돼 희소가치가 높으며, 84㎡C타입의 경우 세대를 독립된 구조로 분리한 세대분리형 아파트이기에 임대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개방감을 높이기 위해 단지를 남향위주로 배치하였으며, 채광과 환기가 뛰어난 판상형, 맞통풍 평면구성으로 편리하고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교육환경이 우수한 점도 빼놓을 수 없는 요소다. 광진 스위트엠은 어린이집과 유치원뿐 아니라 화양초, 구의초, 구의중, 건국사대부중·고, 자양중·고, 건국대학교, 세종대학교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도보권 안심학군’에 위치하고 있어, ‘학세권’ 아파트로도 주목 받고 있다.

여기에 생활 및 교통인프라도 우수하다. 약 150m거리에 7호선 어린이대공원역이 위치해 있고, 2·7호선 건대입구역 도보권 이용은 물론 강변북로 진입이 수월하고, 잠실대교와 가까워 강남권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또한 롯데백화점, 이마트, 건대병원, 롯데시네마, CGV, 테크노마트 등 완벽한 인프라를 갖춘 건대 상권을 ‘1km워킹 생활권’으로 누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서울어린이대공원과 서울숲, 한강공원이 인근에 위치한 ‘대공원역 광진 스위트엠’은 서울 도심 내에서 풍부한 녹지환경을 누릴 수 있는 완벽한 ‘숲세권’에 위치해 있다. 대규모 녹지로 이루어진 서울어린이대공원을 도보 3분 거리로 누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서울숲과 뚝섬한강공원 역시 인근에 위치해 숲과 공원을 품은 청정자연환경을 자랑한다.

부동산 관계자는 “봄, 가을철 초미세먼지의 공습으로 숲, 산, 공원 등 풍부한 녹지환경을 품은 아파트에 대한 수요가 점점 더 늘고 있다”며, “쾌적한 주거환경과 더불어 우수한 상권 및 교육환경을 누릴 수 있는 대공원역 광진 스위트엠은 숲세권·몰세권·학세권입지를 자랑하기 때문에 풍부한 배후수요를 기대할 수 있어,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점점 더 심화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한편, 전매가능을 비롯해 청약통장과 무관하며 대출범위 내 중도금 무이자, 발코니와 거실 시스템에어컨 무상 시공의 혜택이 제공되는 대공원역 광진 스위트엠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서울시 광진구 군자동 503 광진두산위브파크 상가 201호에 위치한 주택홍보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규민 한경닷컴 기자 gyu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