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 하양지구 호반베르디움, 교통·개발 호재…교육·자연 등 주거환경 우수
호반건설이 경북 경산 하양지구에 공급한 ‘경산 하양지구 호반베르디움’이 2018년 하반기 한경주거문화대상 고객만족대상에 선정됐다. 심사 과정에서 지역에 특화된 평면 및 수납공간과 붙박이장, 시스템선반, 아일랜드 식탁 등을 무상 제공하며 고객 만족도가 높았다는 평을 받았다.

○교통·교육·자연환경 ‘삼박자’

경산 하양지구 호반베르디움, 교통·개발 호재…교육·자연 등 주거환경 우수
하양지구 A1블록에 지어지는 경산 하양지구 호반베르디움은 경산지식산업단지(입주 중), 경산4일반산업단지(조성 중) 등 산업단지가 가까워 배후 수요가 풍부하다. 사업지인 하양지구는 경산시 하양읍 서사리, 양지리, 도리리, 금락리 일원 48만㎡ 규모로 약 5000가구의 공동주택 및 단독주택이 공급될 예정이다. 경산지식산업단지와 1㎞ 남짓한 거리에 입지해 지식산단 배후주거지로 선호도가 높아 주거와 산업과 자연이 조화를 이루는 중심상업지구로 조성될 전망이다.

경산 하양지구 호반베르디움은 지하 2층~지상 30층, 6개동, 655가구다. 타입별 가구 수는 △84㎡A 321가구 △84㎡B 169가구 △98㎡ 165가구다. 경산 하양지구 호반베르디움 관계자는 “교통, 교육, 자연환경 등 주거환경이 우수하고, 대구와 경산에서 선보인 호반베르디움에 대한 소비자 호평이 입소문이 났다”며 “평면, 수납공간, 단지 내 조경 등 상품에 대한 고객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경산 하양지구 호반베르디움은 주거 인프라가 잘 갖춰진 신규 택지지구인 만큼 실수요자뿐 아니라 투자자의 관심도 높았다. 교통 호재와 더불어 개발 호재도 주목받고 있다. 단지 인근에 대구도시철도 1호선 연장사업의 일환으로 하양역이 개통될 예정이다. 개통 후 도시철도를 이용해 대구 주요 지역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단지에서 경산지식산업지구로 이어지는 경산지식산업지구 진입로 사업이 완료되면 경산지식산업지구로의 교통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단지 인근에는 하주초, 유치원 및 다양한 학교용지가 예정돼 있다. 무학중·고교, 하양여중·고교, 대구가톨릭대, 경일대, 대구대 등도 인근에 있다.

○가변형 벽체로 원하는 공간 구성

경산 하양지구 호반베르디움은 통풍과 조망권을 고려해 단지를 배치했다. 전 가구 4베이 구조(방 3개와 거실이 한 면에 있는 구조)를 적용했다.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소비자가 원하는 공간 구성이 가능하다.

주부의 가사 동선을 배려해 주방가구를 배치했다. 타입별로 다르지만 드레스 룸, 주방 팬트리, 현관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이 무상으로 제공된다.

윤아영 기자 youngmone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