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건설(주)과 HMG는 10월 경기도 시흥시 장현지구 상업6블록(능곡동 산27번지 일원)에 상업시설인 ‘시흥 플랑드르’를 분양할 계획이다. 상업시설은 지하 3층 ~ 지상 7층, 총 331여개 점포로 구성될 예정이다.

시흥 플랑드르는 전국 최초로 선보이는 신개념 상업시설로 향후 서남부권의 랜드마크로 떠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시흥 플랑드르 상업시설의 이름은 입지 상 시흥의 중심이기 때문에 유럽의 중심인 플랑드르와 유사한 모습이라 컨셉을 맞추게 되었다. 현재 벨기에의 ‘플랑드르’지역은 과거 프랑스 북부, 벨기에, 네덜란드에 걸친 지역으로 유럽의 중심이라 볼 수 있다. 이에 시흥 플랑드르 상업시설의 모티브를 얻었으며 이름에 걸맞게 프랑스, 벨기에, 네덜란드 분위기로 꾸며지는 3가지 테마 거리가 있는 유럽형 컨셉으로 중앙광장을 중심으로 다채로운 경관과 디자인을 선보일 계획이다.

상업시설은 스트리트형 상업시설과 쇼핑몰(mall, 충분한 주차장을 갖춘 보행자 전용 쇼핑센터)의 장점을 갖춘 광장형 스트리트 복합쇼핑몰로 지어진다. 개방감과 집객력이 우수하고 내외관 특화로 방문객의 만족도가 높은 스트리트형 상가의 장점과 폭염과 우천 등의 기상여건에 강한 몰의 장점이 모두 갖춰질 것으로 보인다.

또한 가족 단위로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유럽풍 패밀리 어트랙션몰로 꾸며져 쇼핑은 물론 문화, 휴식 등 경험과 만족을 느낄 수 있는 테마형 몰로 조성된다.

시흥 플랑드르 홍보관은 광명역 인근 경기 광명시 일직동 511-1번지에서 운영 중이다. 문의 : 1811-0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