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현장 포커스] '평택소사벌 효성해링턴 코트' 평택 명문학군 인근 테라스하우스
효성이 다음달 경기 평택시 소사벌택지지구 S-2블록에 들어서는 테라스 하우스 ‘평택소사벌 효성해링턴 코트’를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1층~지상 4층, 25개 동, 447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84㎡ 371가구와 93㎡ 76가구다. 전용 84㎡가 전체의 83%를 차지한다. 전용 93㎡는 1층에만 들어선다. 수요자 취향을 고려해 총 20개 타입의 맞춤 평면을 제공한다.

소사벌택지지구는 평택시 중심지역인 비전동 일원에 1만6000가구 규모로 개발된다. 뉴코아아울렛, 롯데마트, CGV, 평택시청 등이 인근에 있어 다양한 편의시설을 이용하기 편리하다. 안성과 평택의 경계지역에 예정된 신세계복합쇼핑몰(스타필드안성)도 멀지 않다. 단지 앞에는 SRT 지제역까지 가는 간선급행버스(BRT) 노선이 예정됐다. SRT 지제역을 이용하면 서울 수서역까지 약 20분 만에 이동할 수 있다.

비전동 일대는 평택 명문 학군으로 불리는 가내초, 평택이화초, 비전중고교, 신한중고교, 한광여고 등이 밀집해 있어 교육환경이 뛰어나다. 주민운동시설과 산책로가 조성된 배다리생태공원이 가깝고 비전공원과 덕동산근린공원도 인근에 있어 여가생활을 즐기기 좋다.

단지는 모든 가구가 테라스하우스로 설계된다. 전용 84㎡는 와이드형 테라스 및 3면 개방형, 다락방 등 신평면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전용 93㎡는 1층에만 배치돼 어린 자녀를 둔 가족이나 노년층 등 저층을 선호하는 수요층에 적합하다.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에는 실내골프연습장, GX룸, 피트니스센터 등이 마련된다. 지하주차장에 가구별 창고를 제공해 계절용품 등을 효율적으로 보관할 수 있도록 했다.

계약조건은 계약금 10%, 중도금 5%, 잔금 85%다. 모델하우스는 평택시 소사동 산 2의 8에 마련될 예정이다.

이소은 기자 luckyss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