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상업용 빌딩 매매사례 및 추천매물'에서는 내방역 상권에 대해 소개하려 한다.

내방역 상권은 서초대로와 방배로의 교차점으로 다른 지역으로부터 오는 유동인구보다 배후 세대의 소비력에 더 의존하는 특징을 가진 상권이다. 내방역 인근으로는 빌라와 아파트를 비롯한 주거지역이 자리 잡고 있으며 대로변으로는 수많은 교육 시설 및 예술의 전당이 있어 인근으로 교육 및 예술 문화 관련 종사자들도 많이 거주하고 있다는 특징이 있다.

현재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정보사 터널(2019년 1월 예정)은 총 길이가 1.3km에 왕복 6차선 도로의 터널이 조성된다. 터널이 완공되면 서초와 방배가 연결되어 이동시간이 20분 이상 단축될 것으로 예상한다. 방배와 이수, 사당 일대 부동산 시장이 들썩이고 있고 강남 생활권 확장으로 주택은 물론 토지와 빌딩 시장도 활기를 띠고 있는 분위기이다. 강남과의 접근성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는 내방역 상권은 20년 만에 터널 개통이 현실화되면서 배후 세대 소비력에 많이 의존해 왔던 내방역 상권이 정보사 터널이 개통되면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인구까지 흡수할 수 있을지가 관심사이다.

◆실거래 사례(내방역 인근)
내방역 인근 중소형 빌딩 실거래 사례 및 추천매물
A지역은 방배동 카페 골목과 함지박 사거리 상권으로 유명한 상권이며 대로변으로는 주로 금융 관련 업종과 병원, 식당이 입점해 있으며 이면으로는 주택가 단지가 밀집되어있어 호프집과 식당이 증가하는 추세이다. 이 지역의 매매사례로는 방배중앙로에 위치한 6층 임대수익형 건물이 2016년 10월 19일 3.3㎡당 4763만원에 매매되었다.

B지역은 2019년 착공 예정인 정보사 터널의 영향으로 기대되는 상권이다. 대로변으로는 금융 관련 업종 병원, 유명 카페가 있으며 이면으로는 고급 아파트, 빌라 등 대규모 주택단지를 형성하고 있다. 이 지역의 매매사례로는 정보사터널 인근에 있는 5층 건물이 2016년 9월 23일 3.3㎡당 5348만원에 매매되었다.

C지역은 대로변으로는 금융업체, 수입차 매장 등이 있으며 이면으로는 주택 등 주거 밀집 지역으로 형성되어 있다. 골목마다 중소형 규모의 음식점들이 입점해 있어 먹자골목을 형성하고 있다. 이 지역의 매매사례로는 방배로 이면에 위치한 6층 건물이 2017년 6월 9일 3.3㎡당 5041만원에 매매되었다.

D지역은 대로변으로는 수입차 매장, 병의원, 학원 등이 입점해 있으며 이면으로는 아파트와 방일 초등학교가 위치하며 꾸준한 임차수요와 다양한 연령층의 소비층이 형성되어 있다. 이 지역의 매매사례로는 서로대로에 위치한 임대수익형 8층 건물이 2017년 2월 6일 3.3㎡당 6894만원에 매매되었다.
내방역 인근 중소형 빌딩 실거래 사례 및 추천매물
△원빌딩부동산중개법인이 추천하는 '내방역 인근 상업용 빌딩 매물'은?

◆주변추천매물1
내방역 도보 4분 거리의 6층 건물, 임대수익 및 사옥으로 적합. 코너 건물로 가시성 우수한 빌딩이 27억원.

◆주변추천매물2
내방역 도보 3분 거리의 역세권 5층 건물, 신축 및 투자용으로 적합한 빌딩이 55억원.

◆주변추천매물3
내방역 도보 2분 거리의 7층 건물, 임대수익형으로 적합. 코너에 위치하고 내·외관 깔끔한 빌딩이 60억원.

◆주변추천매물4
내방역 도보 2분 거리의 7층 건물, 임대수익형으로 적합. 주차 및 접근성 편리한 빌딩이 77억원.

◆주변추천매물5
내방역 도보 3분 거리의 8층 건물, 사옥 및 임대수익형으로 적합. 수익률 4% 빌딩이 80억원.

◆주변추천매물6
내방역 도보 2분 거리의 수익률 6.3%, 8층 건물. 임대수익 및 투자용으로 적합한 빌딩이 90억원.

중소형 빌딩 투자 정보 제공-'한경 빌딩'(build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