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개발 '동탄2신도시 4차 동원로얄듀크' 이달 분양
동원개발은 동탄2신도시 C4블록에 지을 ‘동탄2신도시 4차 동원로얄듀크’를 이달 분양할 예정이다.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59㎡ 이하로만 단지가 구성될 뿐만 아니라 동탄테크노밸리 내에 위치해 직주근접이 가능하고 인근에 대규모 공원이 조성될 예정이어서 주거환경이 쾌적한 장점을 갖췄다.

지하 3층~지상 최고 34층, 2개동, 전용면적 59㎡ 아파트 196가구와 전용면적 24~49㎡ 오피스텔 95실 등 총 291가구다.

단지는 동탄테크노밸리에 위치해 직주근접 배후수요를 기대할 수 있다. 동탄테크노밸리는 총 면적 155만6000㎡에 첨단산업, 연구, 벤처시설이 복합된 산업클러스터로 구축된다. 삼성전자 화성·기흥·수원 사업장, LG전자 평택디지털파크, 화성동탄일반산업단지, 평택진위일반산업단지와도 가깝다.

작년 12월에 개통된 SRT 동탄역을 이용하면 동탄역에서 수서역까지 10분대 도착이 가능하며, 단지에서 경부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등이 가까워 주변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2021년 GTX 개통이 완료되면 동탄역에서 삼성역까지 10분대 도착이 가능해진다.

단지 남측으로는 27만여㎡ 규모의 선납숲공원(가칭)이 조성 중이다. 시범단지 내에 조성돼 있는 청계중앙공원(21만여㎡)보다 큰 규모다. 선납숲공원은 내년 말까지 조성될 계획이다.

기존에 형성돼 있는 동탄신도시의 인프라까지 두루 이용할 수 있다. 동탄역 인근에는 향후 백화점이 입점할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초등학교가 지어질 예정이며 중, 고교의 신설 계획도 예정돼 있다.

‘동탄2신도시 4차 동원로얄듀크’의 견본주택은 경기 화성시 능동 644-4번지에 위치한다.

이소은 한경닷컴 기자 luckyss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