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모델하우스]안산 고잔신도시 랜드마크 '그랑시티자이 2차'
GS건설이 지난 2일 경기 안산시 상록구 사동(고잔신도시 90블록)에 지을 ‘그랑시티자이 2차’의 모델하우스를 열고 분양 일정에 돌입했다. 지난해 5일 만에 완판(완전판매)된 ‘그랑시티자이 1차’의 후속 물량이다.

[테라스 도입, 서비스 면적 극대화] 1차 분양 당시 지역 수요자들의 반응 및 의견을 반영해 세대 내부 설계 및 커뮤니티시설 등을 개선시킨 것이 특징이다. 1차 때 호평을 받았던 3면 발코니(일부 세대)와 저층 테라스 및 테라스형 오픈발코니 설계는 그대로 적용된다.

3면 발코니는 서비스면적을 극대화 할 수 있어 더 넓은 주거공간을 누릴 수 있다. 테라스 및 테라스형 오픈발코니를 저층에 설계함으로써 저층 아파트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도록 했다. 천장고도 2.4m 높이로 설계해 개방감을 높였고 중소형 가구 내에도 대형 드레스룸을 넣었다.
'그랑시티자이 2차' 전용 84㎡
D 테라스. GS건설 제공
'그랑시티자이 2차' 전용 84㎡ D 테라스. GS건설 제공
전 가구가 판상형 구조로 남향위주 설계, 3면 발코니 설계 등이 적용된다. 타입별로 3~4베이 구조를 적용했으며 주방팬트리, 스토리지, 드레스룸, 알파룸, 베타룸 등을 제공해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스카이 커뮤니티, 실내체육관 마련] 커뮤니티도 업그레이드 됐다. 1차에 없던 스카이커뮤니티인 ‘스카이 204’와 ‘실내체육관’이 새롭게 도입된다. 이 두 개 시설 모두 안산시 아파트에서는 최초로 도입되는 커뮤니티시설이다.

스카이 204는 서울 강남 등에 위치한 고급 주상복합아파트에서나 볼 수 있는 시설로, 스카이피트니스와 스카이라운지, 루프가든으로 구성된다. 스카이커뮤니티가 조성되는 204동 최상층은 시화호와 세계정원 경기가든(가칭, 예정) 조망이 가장 우수한 곳으로 모든 입주민이 멋진 전망을 감상할 수 있다.
[주말 모델하우스]안산 고잔신도시 랜드마크 '그랑시티자이 2차'
실내체육관은 지상 2층으로 구성된다. 지상 1층에는 농구코트와 배드민턴네트, 2층에는 조깅 트렉 등으로 꾸며진다. 외부 날씨와 상관없이 365일 운동을 즐길 수 있다. 다양한 스포츠 교육프로그램도 도입할 예정이다. 1차 때 호평을 받았던 실내수영장, 실내 골프연습장, 휘트니스 센터도 그래도 들어간다.

정명기 GS건설 그랑시티자이 분양소장은 “상품설계나 마감재 등을 업그레이드시켰기 때문에 수요자들이 매우 만족스러운 반응을 보일 것”이라며 “신안산선, 세계정원 경기가든, AK플라자조성 등 입지와 미래가치는 1차 분양으로 확인됐고 2차는 상품까지 업그레이드 됐기 때문에 청약 열기가 뜨거울 것”이라고 기대했다.

청약 대상자 중 추첨을 통해 1등(1명) 당첨자에게는 매 달 수익을 낼 수 있는 ‘그랑시티자이 2차 오피스텔’ 한 채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오피스텔이 100% 분양완료시 동일 가격 수준의 다른 상품으로 교체된다. 2등(1명)에게도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을 증정하고 3등 4등에는 각각 LG65 TV와 다이슨 무선청소기를, 5둥에는 LG공기청정기를 제공한다.
[주말 모델하우스]안산 고잔신도시 랜드마크 '그랑시티자이 2차'
안산=이소은 한경닷컴 기자 luckyss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