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닷컴은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기대하는 투자자를 위해 ‘선(先)임대 수익형 부동산 설명회’를 개최한다.

선(先)임대 후(後)분양 부동산은 분양업체가 임차인을 확보한 상태에서 분양을 하므로 분양자가 직접 임차인을 찾아야 하는 부담이 없고 공실기간 발생 시 임대수입을 포기해야 하는 등 투자에 대한 우려를 덜 수 있어 투자의 안정성을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아울러 선호하는 임차업종을 고를 수 있고 임차인의 특성 파악은 물론 향후 형성될 상권의 모습도 가늠해 볼 수 있다. 또 분양가와 임대료를 비교해 투자수익률을 손쉽게 따져볼 수 있다.
그러나 임차인이 확보된 수익형 부동산이라고 해서 모두 안정적인 임대수입을 보장하는 것은 아니다. 가짜 세입자를 동원하는 편법분양 사례도 나타나고 있고 분양업체가 임차인이 내야 할 임대료의 일부를 보전해 주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한경닷컴은 부동산일번가와 함께 선임대 후분양 상품의 장점을 가지면서도 투자의 위험을 줄일 수 있는 분양상품 중 임대차 내역이 확인된 물건만을 선별해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에서 소개될 상품은 서울 및 수도권에 소재한 상가 또는 오피스텔, 단지 내 상가들로 은행, 카페, 병의원, 편의점, 기숙사 등으로 임대 중이거나 준공과 동시에 입점이 예정돼 있어 임차 업종과 가격대가 다양한 상품을 한 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다.

설명회는 오는 12월 8일(화) 오후 2시, 2호선 충정로역 인근에 위치한 한국경제신문사빌딩 18층 다산홀에서 개최되며 부동산센터 장경철 이사가 수익형 부동산 투자 시 고려해야 할 사항들에 대해서도 소개할 예정이다.

이날 설명회 참석자에겐 각 상품 별 특별조건이 제공되고, 경품 추첨의 행운도 기대할 수 있다. 중개업소의 경우 별도 혜택이 제공되는 협력사로 참여할 수 있다.

좌석이 한정돼 있어 사전 참가신청이 필요하고 신청자에겐 한국경제신문사 발행 재테크 도서를 증정한다. 아울러 건물 내 유료 주차만 가능하므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하다.

참가문의 : 02-3277-9913,99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