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자를 절감하는 효율적인 방법, 은행별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
가계 생활비 부담에서 비중이 가장 큰 것은 금융 이자 비용인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한다. 때문에 금리를 낮추는 것이 생활비에서 이자를 절감하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다.

동작구에 거주하고 있는 K 씨는 최근 아파트담보대출 갈아타기 통해서 매월 불입하는 이자를 절감할 수 있었다. 중도상환수수료 부분이 얼마 남지 않아서 시중은행의 고금리를 특판상품을 시작한 지방은행으로 저금리대환대출에 성공한것이다.

K 씨는 지인의 소개로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3년 전 변동금리 연 3.8% 이자율로 3억 2천만 원을 받아서 매월 101만 원의 이자를 납입하다가, 금리비교 서비스의 도움을 받아서 연 2.8% 갈아타기 통해 연간 320만 원을 줄일 수 있었다."라고 기뻐했다.

금융전문가들은 ‘최저 이율도 중요하지만 반드시 미리 중도상환수수료 등 소요되는 비용을 따져봐야 실질적인 이득을 볼수 있으며 원금상환에 대한 철저한 계획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따라서 다양한 은행 및 지점별 차이를 비교해서 분석하는 것이 필요하다. 하지만 바쁜 현대인들이 모든 금융사를 정확히 확인하는 것은 사실상 어렵다. 최근에는 번거롭게 시간을 내서 은행에 방문하지 않고도, 인터넷으로 손쉽게 주택담보대출 금리 견적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가 각광을 받고 있다고 한다.
이자를 절감하는 효율적인 방법, 은행별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
“한경닷컴_뱅크아울렛(hk-bank.co.kr 1600-2599)”을 통해서, 은행별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모든 금융권(기업은행, KB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외환은행, NH농협은행, SC제일은행, 전북은행, 광주은행, 보험사, 캐피탈, 저축은행) 등의 최저금리를 실시간으로 분석해서, 변동금리 및 고정금리 등 각자의 상황에 맞는 최적의 조건을 제안해준다.

해당 관계자에 따르면 동일한 은행 및 보험사 등도 지점별로 최저금리가 다를수 있기때문에,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를 활용해서 저금리대출로 갈아타기 통해서 이자율을 낮추는게 중요하다’고 전했다.

시중은행 및 보험사 등 금융기관은 부수거래항목에 따라서 우대금리가 적용되기 때문에, 최저금리를 적용시켜주는 지점을 찾아서 대환대출 및 매매잔금 등 자금을 활용하는게 유리하다.

만약 기존에 신용대출 / 캐피탈 / 저축은행대출 상품을 이용하고 있다면, 부동산시세 대비해서 최대 LTV 한도를 받아서 저금리대출로 전환대출을 해서 매월 불입하는 이자를 절감하라고 강조했다. 다만 중도상환수수료 여부를 미리 확인해서, 갈아타기를 통한 이자율 절감과 비교해서 손익을 꼼꼼히 계산하라고 조언했다.

금리비교 서비스 이외에도, 저금리대환대출 / 매매잔금대출(구입자금대출) / 주택담보대출갈아타기부동산담보대출금리 /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 아파트담보대출 서류 /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사이트 / 아파트담보대출 한도 / 주택담보대출 필요서류 / 아파트담보대출갈아타기 / 주택담보대출 고정금리 / 아파트담보대출이자 / 아파트담보대출 고정금리 / 주택담보대출 거치기간 / 아파트담보대출조건 / 주택담보대출 dti / 아파트담보대출비교 / 주택담보대출 중도상환수수료 / 아파트담보대출이율 / 주택담보대출 상환방법 /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 / 주택담보대출 조건 / 보험사 아파트담보대출 / 전세자금대출 조건 및 주택담보대출계산기 등 무료 금융콘텐츠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