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계부채가 꾸준히 증가해서 1,100조 원에 육박하고 있다. 과거에는 주택담보대출 신청할 때 금리와 조건 등 정보를 얻기가 쉽지 않았다. 바쁜 현대인들이 모든 금융기관을 비교하기는 시간적인 제약이 많고, 금융상품이 너무 복잡해서 쉽게 이해하기도 어려운 게 사실이었다. 이러한 불편함과 정보의 비대칭성으로 소비자들의 불만은 커져갔고,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및 조건 등 금융 정보를 실시간으로 분석해주는 서비스가 개발되었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 은행이 더욱 가까워진다!
한국경제 한경닷컴은 뱅크아울렛을 통해서 개인별 상황에 맞는 무료 금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해당 관계자는 소비자들도 주택담보대출 이자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금융사에 정당한 요구를 해야, 정보의 비대칭성이 완화되면서 소비자 주권이 살아날 수 있다고 전했다.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H 아파트는 자산 가치로도 엄청나지만 그만큼 주택담보대출 수요도 만만치 않다. 아파트담보대출 자금용도를 분석해보면, 매매 잔금을 비롯해서, 저금리 갈아타기, 개인사업자 자금 활용, 다양한 투자 등 개인별 상황에 따라서 다양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아파트담보대출은 이미 재테크의 일환으로 합리적으로 운용하는 것이다.

주택, 빌라, 토지, 상가 등은 기준가를 확인하기 위해서 감정평가사에게 의뢰해야 하지만, 아파트 경우 시세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신용등급 및 소득증빙 여부가 중요하다. 결국 신규 매입 잔금 및 갈아타기를 원하실 때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 통해서 가장 유리한 이율과 조건만 꼼꼼히 살피면 된다. 특히 주거래은행에서 VIP 고객이기 때문에 최고의 대우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비교를 해보면 반드시 그렇지도 않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금융사에 대한 인식도 변하고 있다. 과거에는 시중은행 위주로 주택담보대출이 집중되었는데, 최근에는 지방은행 및 보험사 아파트담보대출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 막연한 브랜드 이미지보다 실질적으로 낮은 금리와 조건을 제시하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다.

해당 관계자에 따르면,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중요성은 동일한 은행이라도 지점별로 우대금리 기준이 다를 수 있기 때문이다. 더불어서 매매잔금대출 및 대환대출을 진행할 때 부수적인 거래 항목에 따라서 실제 적용되는 금리도 변하기 마련이다. 간단한 시세 확인만으로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고, 모든 진행과정은 무상으로 그 어떤 비용도 발생하지 않는다고 한다.

한경닷컴 뱅크아울렛

무료상담 : 1600-25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