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885세대 대단지에 중소형 국민주택규모가 약 78% 차지
인기 높은 반석초등학교 배정 확정, 교육 및 생활수준 높아 인기

한화건설(대표 이근포)이 대전 유성구 지족동 노은4지구에서 지을 ‘노은 한화 꿈에그린’ 아파트 1,885가구를 5월말 분양한다.

'노은 한화 꿈에그린'은 지하 1층~지상 35층 17개동, 총 1885가구(1블록 887가구, 2블록 998가구)로 구성되는 대단지다. 주택형별 세대수는 전용면적 기준 84㎡ 1,465가구, 101㎡ 320가구, 125㎡ 100가구 등으로 총 세대수의 약 78%가 전용 85㎡ 이하여서 실수요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며 전매제한이 없다.

분양 관계자는 "대전에서 인기가 높은 노은지구에 위치하고 있는데다 지하철 반석역이 가까워 높은 경쟁률이 예상된다"며 "특히 대전지역은 청약저축 가입 후 6개월이 지나면 1순위 청약이 가능한 만큼 청약저축 순위 및 자격, 변경 등과 관련 미리 준비를 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한화건설, 대전 노은지구에 '노은 한화 꿈에그린' 5월말 분양
'노은 한화 꿈에그린'이 위치한 노은지구는 대전에서 둔산지구와 함께 최고의 주거 선호지역으로 꼽히는 곳이다. 이미 2단계 개발이 완료돼 편의시설과 쇼핑, 문화시설이 갖춰졌으며 특히 학군에 대한 평가가 좋다.

특히 한화건설이 5월에 분양할 '노은 한화 꿈에그린'은 노은지구에서도 인기가 높은 반석초등학교로 배정이 확정됐고 인근에 반석고등학교 등이 위치하고 있어 우수한 교육여건을 모두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대덕테크노밸리의 배후입지로 교수, 연구원, 첨단산업 종사자 등 고학력층이 많이 거주해 생활수준과 교육열이 매우 높은 지역답게 노은지구 내에는 명문 학군과 학원 밀집가가 형성돼 있다.

한화건설 관계자는 "노은지구에는 근생용지에도 모텔이나 유흥주점 등 유해업소가 거의 없고 교육환경이 좋아 타 지역에서 교육을 위해 이전해 오는 수요도 많다"며 "수요가 늘어나는데 비해 공급은 5년전 송림마을 6단지 입주가 마지막이어서 새 아파트에 대한 기대감이 높은 상태"라고 설명했다.

이 단지는 대전지하철 1호선 반석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유성 IC와 북유성 IC를 통해 호남고속도로 및 당진~대전간고속도로 접근이 편해 광역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1번 국도를 이용하면 약 15km 정도 떨어져 있는 세종시 및 고속도로 접근이 용이하며 대덕 테크노밸리로 연결되는 노은길이 개통되어 대덕 테크노밸리 및 대전 북부방면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노은 한화 꿈에그린'은 도심에 위치하면서도 단지 주변으로 산과 하천이 흐르는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다. 매봉산과 갑하산 자락이 단지를 감싸고 앞으로 반석천이 위치한다. 한화건설은 이러한 자연환경을 단지 내부로 끌어들이는 단지 계획을 통해 ‘자연으로 열린 단지’를 완성할 계획이다.

주변 환경뿐 아니라 아파트 역시 한화건설 ‘꿈에그린’이 자랑하는 친환경 아파트로 건설된다. 친환경 예비인증과 친환경 주택건설기준을 만족시키는 에너지 절감형 아파트로 지어 기존 아파트 대비 냉난방 에너지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한화건설, 대전 노은지구에 '노은 한화 꿈에그린' 5월말 분양
다양한 특화시설도 단지내에 설치된다. 단지 주출입구에 학원차량 등을 탑승 대기할 수 있는 ‘스쿨 스테이션’을 마련해 겨울철과 여름 장마철에 밖에서 기다리지 않도록 했으며 커뮤니티 시설에는 헬스장, 골프연습장, 배드민턴 코트(3면)가 있는 대형 실내 체육시설, 샤워실, 독서실, 북카페, 문화강좌실, 게스트하우스, 보육시설, 실버하우스(노인정) 등이 조성된다.

천정고는 기존 아파트의 2.3m에서 전 세대 2.4m로 높여 세대 내 개방감을 확보했으며 주차장은 폭이 2.4m~2.5m인 광폭주차 공간을 전체 주차장 면적의 80% 이상을 확보해 중대형 승용차 주차 편의성을 높였다.

한화건설 신완철 상무는 “노은 한화 꿈에그린은 대전에서 선호도가 매우 높은 노은지구의 인프라, 교통, 학군,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는 브랜드 대단지” 라며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중소형 위주로 공급되며 세종시, 대덕 테크노밸리의 배후지역으로 수요가 풍부해 큰 인기를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노은 한화 꿈에그린의 견본주택은 5월 중 대전 갤러리아백화점 타임월드점 맞은편에서 오픈할 예정이다. 임시 홍보관은 노은지구 내 지족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화 및 내방상담이 가능하다. <문의 1644-9100>

한경닷컴 이유선 기자 yur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