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이 효성 2~3세의 해외 부동산 취득 등 최근에 불거진 각종 의혹에 대한 확인작업에 본격 착수한 것으로 23일 알려졌다.

김준규 검찰총장은 이날 오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속 민주당 박지원 박영선 의원에게 전화를 걸어 "해외 부동산 문제에 대해 확인작업에 들어갔으며 확실히 하도록 했다"고 말했다.

김 총장은 "서울중앙지검장으로부터 지난 20일 효성 문제에 대한 보고를 받고,확실히 하라고 했다"며 "대검 첩보보고서에 대한 수사를 안하겠다는 것이지,수사 의지가 없는 것이 아니다. 새로운 혐의 사실이 나오면 재수사하겠다"는 방침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이어 "(효성 일가의) 소유주식과 비자금,지분 관계 등을 확인해 혐의점을 찾으면 수사할 것"이라며 "물론 공소시효 등은 잘 살펴보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 효성그룹 조석래 회장의 동서 주모씨(기소중지)가 실소유주인 것으로 알려진 방산업체 로우전자의 비자금 조성 의혹과 관련,"당초 서울 중앙지검이 수사를 했지만 탐탁지 않은 점도 있다"며 "서울 중앙지검이 수사자료를 김천지청에 모두 넘겨줬으니 김천지청에서 종합해서 확실히 수사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고 두 의원은 말했다.

김 총장은 "경찰에서 가져온 대로 중앙지검이 수사를 했는데,당사자가 (중앙지검 수사에 대해) 문제 제기를 해 김천지청에서 다시 수사를 한 것"이라며 "이후 (관련자들의) 진술이 많이 바뀌었다고 한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