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은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보정동 1213 일원(죽전택지지구 1블록)에 새로운 주거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는 테라스하우스 형태인 '테라스하우스 힐스테이트' 죽전을 선 시공 후 분양 방식으로 공급한다.

'테라스하우스 힐스테이트 죽전'은 6층 규모로 조성되며 공급면적은 232.01㎡,233.21㎡ 로 총 37세대로 구성된다.

세계적인 입면 디자인 업체인 홍콩의 LWK사가 설계를 맡아 그리스 신전에서 볼 수 있는 포디움 형식의 디자인으로 클래식한 유럽의 궁전을 보는 듯한 특화된 입면과 고풍스러운 외관을 선보인다. 특히 각 세대마다 개방감과 채광성을 고려해 계단식으로 설계된 대형 테라스(123㎡ 규모)는 파티,일광욕,골프퍼팅 등 집안에서도 충분하게 여유로운 생활을 즐길 수 있는 특화된 공간이라는 것이 분양업체의 설명이다. 교통여건은 용인~서울 간 고속도로 개통으로 강남까지 접근이 용이하고,경부고속도로,영동고속도로 등이 인접해 있는 사통팔달의 교통 요충지다. 특히 지난해 말 분당 · 수서 간 고속화도로가 죽전까지 연결되면서 서울로의 이동이 더욱 용이해졌다.

또한 분당선 죽전역,보정역 개통으로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해졌고,오는 2011년 완공 예정인 왕십리~선릉 구간이 개통되면 서울 도심으로의 진입이 더욱 수월해질 것으로 보인다.

단지 인근에 독정초,신촌중,보정고 등 10개 초교와 5개 중학교,3개 고교 및 단국대 신 캠퍼스와 유명학원가가 인접해 있어 교육환경 또한 우수하다. 죽전역 신세계백화점,이마트,죽전로데오거리 등 쇼핑 시설과 분당서울대병원,차병원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한성CC와 88CC,남부CC 등 여러 골프장들과 에버랜드,민속촌 등의 문화 레저시설을 가까이 누릴 수 있다.

테라스하우스 힐스테이트 죽전은 8월24~28일 계약 신청 접수를 받아 공개추첨방식으로 입주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오는 9월 입주를 목표로 최근 마무리 공사가 한창이며,현장 내 샘플 하우스를 운영하고 있다. 문의 (031)889-5757

김문권 기자 mkki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