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이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운중동 372 일대에 짓고 있는 타운하우스형 고급 빌라인 '판교 운중 아펠바움'을 분양 중이다. 1,2단지로 나뉘어 공급되는 판교 운중 아펠바움은 지하 1층,지상 4층 5개동 규모로 총 28세대로 구성된다.

분양면적별 세대수는 △518㎡ 6세대 △519㎡ 2세대 △516㎡ 4세대 △457㎡ 8세대 △456㎡ 6세대 △455㎡ 2세대 등이다. 분양가는 3.3㎡당 2000만원 안팎이다.

판교 운중 아펠바움은 도심의 편리함과 자연의 쾌적함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입지여건이 우선 눈에 띈다. 단지가 서판교와 인접해 있어 판교 및 분당의 생활 인프라를 모두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입주가 판교신도시 조성 완료 시점인 내년 말로 예정돼 있어 교육 · 문화 · 쇼핑시설 등을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또 지난 7월 서울~용인 간 고속도로가 개통됨에 따라 강남까지 약 15분이면 닿을 수 있고,6차선으로 확장 예정인 57번 국도를 통해 경부고속도로 판교IC 접근이 용이해 교통여건도 빼어나다.

여기에다 단지 뒤쪽으로 청계산이 둘러싸고 있어,쾌적한 주거여건도 기대할 수 있다.

단지 뒤쪽으로 청계산이,앞쪽으로 운중천과 운중저수지,낙생저수지여서 풍수지리상 명당으로 꼽히는 배산임수(背山臨水)의 전형적인 지형으로 꼽힌다.

또 청계산의 국사봉 자락이 단지를 병풍처럼 둘러싸고 있어 청계산의 정기를 받을 수 있는 금계포란형(金鷄抱卵形)길지인데다 한번 들어온 재물이 쉽게 빠져나가지 않고 쌓이는 복지(福地)로 재물운까지 좋은 터라는 평가다.

SK건설은 상류 사회의 상징이면서 최고의 주거명작이라는 컨셉트로 개발한 고급 빌라 브랜드인 '아펠바움'이 사용된 단지답게 이 일대를 대표하는 고급 주거단지로 꾸밀 계획이다.

단지 안에 피트니스클럽,스크린 골프연습장,가족 영화관,연회장,기사 대기실 등의 호텔급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되며 세대별 골프백 보관함,개별창고(10㎡) 등도 주어진다. 또 지정주차 3대는 물론,게스트용 주차까지 세대당 3.5대의 주차공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판교 운중 아펠바움이 자연녹지지구와 취락지구에 들어서는 입지여건을 감안해 SK건설은 주변 녹지공간과 조화를 이루는 자연친화적 단지로 조성할 계획이다. 용적률과 건폐율은 각각 79.9%,29.9%로 낮은 수준이며 동간 거리는 20~35m로 넓어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다.

특히 제주도 포도호텔을 비롯해 다수의 건축작품 설계를 해서 잘 알려진 세계적인 건축가 '이타미 준'이 '빛과 바람의 길을 여는 단지'라는 컨셉트로 판교 운중 아펠바움을 디자인했다.

분양 관계자는 "약 9487㎡의 대지에 단 28세대만이 입주하기 때문에 세대당 대지지분이 330㎡가 넘는 것도 판교 운중 아펠바움의 장점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02)534-6868

한경닷컴 이유선 기자 yury@hankyung.com 상세기사는 www.hankyung.com/landplus/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