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주거문화대상 리조트 부문을 수상한 '윈체스트 W1'은 우남건설이 충남 서산시 대산읍에서 건설한 골프장 '윈체스트CC 서산' 내에 자리잡은 골프 전용 호텔이다.

윈체스트CC 서산은 서해 바다가 바로 옆에 있어 조망이 뛰어나며 적송과 각종 예술품,아름다운 인공호수 및 폭포 등 조경 미학과 다양한 코스 레이아웃이 어우러져 명품 골프장으로서의 면모를 모두 갖췄다.

특히 미국 서부해안의 골프 명소인 '페블 비치'를 떠올리게 할 만큼 아름다운 바다를 품은 필드는 그 자체로서 윈체스트CC 서산의 가장 큰 경쟁력으로 꼽힌다.

이곳 골프장 내 자리잡은 호텔 윈체스트 W1은 골프 마니아는 물론 유명 골프코스 설계자로부터 골프의 격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서해의 아름다운 대자연이 돋보이는 자연친화적인 건축 설계와 유럽의 대저택을 연상케 하는 입면 디자인,아늑한 휴식 공간의 창 밖으로 황금빛 낙조와 아름다운 일출의 장관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도록 한 고품격 인테리어를 자랑한다.

아울러 에메랄드빛 호수와 노천탕,아름다운 수목과 연못이 있어 디너 파티와 바비큐 파티가 가능한 윈체스트 가든,골프 코스를 바라보며 아이들과 함께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야외 풀장,다양한 세미나 및 골프 관련 행사가 가능한 대형 연회장 등의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돼 있다.

2인 이하 골프멤버와 단란하게 이용 가능한 '스카이하임'(Sky Heim),골프커플로 구성된 2팀이 여유롭게 이용하기 좋은 '오핑하임'(Offing Heim),대가족 및 그룹별로 넉넉하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로젠하임'(Rosen Heim),골프투어를 즐기고 싶은 골프동호회가 이용할 수 있는 중대형 평형의 '레이크하임'(Lake Heim) 등 총 4가지 타입의 클래스로 구성됐다.

윈체스트 W1은 아름다운 승리의 'Win',도전적인 플레이 'Challenge',최상급 어미인 'Est'의 합성어로 최고의 도전과 승리,만족이 있는 곳이라는 뜻의 '윈체스트'와 우남(Woonam),윈체스트(Winchest),세계(World),드넓음(Wide) 등 다양한 의미를 상징하는 'W',베스트란 뜻의 '1'을 이어붙여 탄생한 브랜드다.

이 같은 의미처럼 윈체스트 W1은 우남건설이 지은 세계 최고 수준의 골프 호텔로 이곳을 찾는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과 만족을 제공할 전망이다.

이호기 기자 hgl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