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미디어그룹이 베스트공인중개사 인증 3000명 돌파 기념으로 베스트공인중개사를 위한 '4대 빅 이벤트'를 마련했다. 베스트공인중개사들의 전문 지식을 향상시키고 영업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유익한 내용으로 꾸며졌다.

지난 1년간 서울,수도권,부산 등 전국을 돌며 인기리에 진행해온 전국 순회 부동산포럼의 개최를 회원들의 수요에 부응해 월 2회 이상으로 확대한다. '출동! 베스트공인중개사' 기사도 늘린다.

●하반기 부동산시장 대전망 포럼

7월2일 오후 2~5시 서울 강남구 도곡동 양재4거리에 있는 현대건설 주택문화관인 힐스테이트 갤러리에서 하반기 부동산 시장을 전망하는 포럼을 연다.

김영진 내집마련정보사 사장이 하반기 부동산 시장 전망에 대해,김효수 서울시 주택국장이 재개발ㆍ재건축 등 주택정책에 대해 특강을 한다. 질의를 통해 특정 지역의 개발 계획도 물어볼 수 있다.

베스트공인중개사는 무료이며 일반인은 3만원.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신청은 (02)360-4401.

● 도시형 생활주택 사업투자 설명회

최근 수익형 부동산으로 떠오른 '1~2인 가구를 위한 도시형 생활주택'의 제도와 투자전략 등을 안내해주는 투자 설명회를 7월9일 오후 2~5시 서울 강남구 논현동 건설회관 대강당에서 연다.

도시형 생활주택은 1~2인 전용 주거시설로 도심 역세권 등에 지을 수 있는 신규 주택상품이다. 서울시 류훈 주택공급과장이 도시형 생활주택에 대한 신규 법령을 해설하고,서용식 수목건축 대표가 도시형 생활주택의 개발방법과 투자전략에 대해 강의할 계획이다. 베스트공인중개사는 무료이며 일반인 참가비는 3만원.신청은 (02)578-3777

●베스트공인중개사 전용 홈페이지 개설

한국경제신문 홈페이지인 한경닷컴의 부동산 코너를 클릭하면 베스트공인중개사만을 위한 콘텐츠를 볼 수 있도록 전용 코너(www.hankyung.com/landplus/realtor)를 개설했다.

중개사들이 직접 글을 올리는 △이거 취재해주세요 △우리동네 핫이슈 △추천매물란이 있다. 한경닷컴에 가입하고 베스트공인중개사로 인증을 받은 중개사면 들어올 수 있다. 기자가 올리는 고급정보와 뉴스뒷얘기를 읽을 수 있다. 회원 동정을 알리는 베스트중개사 라운지도 마련했다.

베스트공인중개사 상호간은 물론 한경 부동산기자들과 정보를 교류하는 '쌍방향 정보소통 네트워크'를 구축한 것이다.

● 베스트공인중개사 추천 매물 무료 게재

한경닷컴 베스트공인중개사 전용코너에 실린 추천매물 중 우량 급매물 등을 선정,정기적으로 한국경제신문 등에 싣는다. 특히 회원 가운데 활동이 뛰어난 중개사들의 매물을 싣는 '우리동네 베스트공인중개사'란 기사를 매일 한 명씩 무료로 싣는다. 취급하는 매물을 전국 독자들에게 알리는 효과가 있다. 중개사-기자 간 '쌍방향 정보 소통 네트워크'에 기반,매물을 본 독자가 베스트공인중개사들을 고객으로서 찾아가는 '삼각 정보소통 네트워크'를 국내 최초로 갖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