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762㎡ 규모의 옥상 하늘정원+지하2층 홈플러스 입점
발렛파킹, 청소서비스, 프론트서비스 등 호텔식서비스 제공


코업스타클래스는 강북지역에서 보기 힘든 뛰어난 부대시설을 갖춘 주상복합 아파트다.

업체측에서도 특화된 부대시설을 코업스타클래스의 강점으로 꼽을 만큼 단지 내에 꾸며지는 공원과 커뮤니티 시설은 강남 주상복합 부럽지 않다.

먼저 9층과 12층에 3762㎡ 규모로 들어서는 옥상 하늘정원이 눈에 띈다.

지상 31m 위에 조성돼 하늘 위에 떠있는 정원이란 의미에서 지어진 하늘정원은 입주민들이 쾌적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꾸며진다.

9층은 헬스장, 골프연습장, 파티연회장, 독서실, DVD룸, 비즈니스센터, 독서실 등으로 구성된 커뮤니티 센터와 바베큐 파티장, 인공암벽을 비롯, 물놀이와 썬텐, 스파까지 가능한 노천풀존이 조성된다.

12층은 녹음을 즐길 수 있도록 생태연못과 각종 나무들이 심어진 공원으로 꾸며지며 산책로와 휴게광장이 위치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코업스타클래스 단지 내에서 모든 것이 원스톱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부대시설을 꾸몄다"며 "헬스와 골프연습은 물론이고 인공암벽이나, 썬텐, 스파까지 모두 해결할 수 있다"고 전했다.

특히 물놀이 공간과 썬텐장, 파티장을 연계한 노천스파시설과 바베큐 파티장 등은 고급 주상복합에서도 많이 도입되지 않은 부대시설이어서 코업스타클래스의 가치를 더욱 높여줄 것이란 설명이다.

또 지하 2층에 홈플러스가 입점돼 입주민들은 대형 할인마트를 집앞 슈퍼처럼 쉽게 이용할 수 있고 지하철 6호선 월곡역이 단지와 바로 연결돼 지하철 이용도 용이할 전망이다.

여기에 호텔식 서비스로 유명한 '코업 레지던스'가 입주 후 서비스를 맡을 예정이어서 입주자들은 최고급 호텔식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발렛파킹과 도어맨서비스에서부터 프론트 서비스(모닝콜, 우편물 발송 수신, 방문자 메모전달, 공과금 대납 등), 클리닝 서비스(청소 및 빨래서비스, 화단관리, 세차 등), 자녀를 위한 학습관리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서비스에 따라 일부 유상서비스는 입주자와의 협의를 통해 결정된다.

한경닷컴 이유선 기자 yur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