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비대면 주택담보대출 상품 확대 개편 실시... ■ 대출 신청부터 실행까지 100% 비대면 진행, 3분만에 정확한 한도와 금리 확인 가능
■ 금융상품의 디지털 혁신을 통해 금융소비자 편익 증대 지속 추진
“하나원큐 주택담보대출, 영업점 방문없이 한번에!”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비대면 주택담보대출 상품의 대출 대상을 기존 아파트에서 연립빌라, 다세대주택까지 확대 개편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의 비대면 주택담보대출 상품인 ‘하나원큐 주택담보대출’은 본인 명의 휴대폰과 공동인증서만 있으면 대출 한도와 금리를 확인할 수 있고, 신청부터 최종 실행까지 서류 제출과 영업점 방문없이 100% 비대면으로 진행 가능하다.

특히, 전국 모든 아파트와 연립빌라, 다세대주택을 대상으로 구입 자금은 물론 임차보증금 반환, 생활자금 등 손님 필요에 따라 다양한 용도의 대출을 신청할 수 있으며, 최저금리 연 3.346%(2022.5.17 기준), 대출 한도는 최대 5억원이다.

하나은행 디지털리테일그룹 관계자는 “최근 언택트 생활이 보편화되고, 금융의 영역에서도 디지털화가 확대되고 있다”며, “하나은행은 이번 비대면 주택담보대출 상품의 개편 시행과 같이 금융소비자의 편의성 증대로 이어지는 디지털 혁신을 지속해서 추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지난해 4월 출시한 ‘하나원큐 아파트론’을 통해 2022년 1분기말 누적 기준 2,081건, 총 3,200억원 상당 담보대출을 비대면 채널로 취급하는 등 금융상품의 디지털 혁신을 전개하고 있다.

새롭게 시행되는 ‘하나원큐 주택담보대출’ 상품의 자세한 사항은 하나은행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제공=하나금융지주, 기업이 작성하여 배포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