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안산대학교-수원정보과학고등학교, 경기도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경기한컴AI스쿨’ 운영

한글과컴퓨터(19,950 -0.99%)(대표이사 변성준, 이하 한컴)가 안산대학교(총장 안규철, 이하 안산대), 수원정보과학고등학교(교장 여승기, 이하 수원정보과학고)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양성하는 ‘경기한컴AI스쿨’을 운영한다.

경기한컴AI스쿨은 고등학교 3년과 전문대 2년을 연계한 5년제 통합 교육과정인 ‘P-TECH’를 기반으로 운영되며, 실습 위주의 심화학습을 통해 기업에서 요구하는 전문 역량을 기를 수 있다. 또한, 졸업 후에는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하게 되며, 인턴십, 서류전형 면제와 같은 취업 우대의 혜택을 받게 된다.

한컴은 ‘경기한컴AI스쿨’ 학생들에게 멘토링을 제공해 임직원의 경험을 공유하고, 기업방문 및 현장학습 지원, 인턴십 등을 통해 실무에 필요한 지식을 전달한다. 안산대와 수원정보과학고는 교육기관으로서 해당 교육과정에 알맞은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이행하고, 학생들의 실무 능력 및 산업 지식 함양이 가능하도록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김대기 한글과컴퓨터 총괄 부사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기업이 실제 비즈니스 환경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형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했다”라며, “안산대학교, 수원정보과학고등학교와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해 한컴이 보유한 다양한 기술 및 경험을 학생들과 공유함으로써 미래 인재 양성에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청과 경기도교육청은 IBM과 함께 경기도 내 P-TECH 확산을 위해 협력하고, 통합 교육과정 편성 및 운영, 교원 연수 프로그램 지원, 전문학사 취득 및 학위 이수를 위한 자문 및 정책 유지 등을 담당한다. 또한, 학생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 지원을 검토하고, 경기한컴AI스쿨 등 도내 P-TECH 학교 운영에 필요한 행정 지원에 나선다.

# P-테크(P-TECH) 소개

P-TECH(ptech.org)는 고등학생들에게 경쟁력 있는 STE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Mathematics; 과학·기술·공학·수학 융합) 직업에 필요한 학업, 기술 및 전문 기술과 자격증을 제공하는 공공 교육 모델이다. 한컴, IBM과 같은 P-TECH의 산업 파트너사들은 6년 동안 (한국은 5년) 학생들에게 멘토링 기회, 유급 인턴십 및 일자리 제안 등을 제공하며, 졸업 후 학생들은 고등학교 졸업장과 전문학사 학위를 받게 된다. 현재 전 세계 28개국에 259개의 P-TECH 학교가 있으며, 600개 이상의 산업 파트너와 200개의 대학이 참여하고 있다.

뉴스제공=한글과컴퓨터, 기업이 작성하여 배포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