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티비(TV),  래퍼 ‘허클베리피’ 온•오프라인 콘서트 ‘벌스데이’ 6월 5일 개최
아프리카TV와 래퍼 ‘허클베리피’가 유저들과 소통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유료 콘서트를 선보인다.

아프리카TV는 6월 5일(토) 서울 대치동 아프리카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래퍼 허클베리피와 함께 온•오프라인 유료 콘서트 ‘벌스데이(VerseDay)’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벌스데이’는 지난 5월 14일(금) 진행된 밴드 ‘소란’의 공연 ‘with_soran’에 이어 아프리카TV의 유료 생중계 서비스(Pay-Per-View, PPV)인 ‘링크(LINK) 프로젝트’로 진행되는 두 번째 콘서트다.

아프리카TV가 새롭게 선보인 ‘링크 프로젝트’는 유저가 원하는 콘텐츠를 하나의 상품으로 구매해 시청할 수 있는 글로벌 유료 생중계 서비스다. 생중계와 더불어 실시간 투표와 상품 구매 기능 등 유저에게 소통 할 수 있는 툴도 제공한다.

허클베리피의 ‘벌스데이’는 매년 본인의 생일을 기념해 선보이는 단독 콘서트다. 허클베리피가 ‘벌스데이’ 공연을 선보이는 것은 지난 2019년 이후 2년 만이다. 공연 내내 쉴 새 없이 몰아치는 허클베리피의 ‘킬링벌스’를 통해 그 동안 음악 공연에 목말라있던 음악 팬들의 갈증이 시원하게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벌스데이’는 6월 5일(토) 오후 6시부터 120분간, 오프라인 공연과 실시간 온라인 공연을 동시 진행하는 이원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오프라인 공연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인원 수를 제한하고 좌석 띄어 앉기 등 안전 지침을 준수해 진행된다.

국내 및 글로벌로 동시 생중계되는 온라인 콘서트에서는 ‘벌스데이’ 공연 생중계와 더불어 공연자와 소통할 수 있는 채팅창이 마련된다.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 참여하는 관객들 모두 채팅창을 통해 허클베리피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으며, 공연 중 허클베리피의 굿즈 상품을 판매하는 라이브커머스도 진행돼 관람에 큰 재미가 더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온라인 콘서트 티켓은 ‘아프리카TV 링크프로젝트 페이지(http://link.afreecatv.com)’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티켓은 콘서트 당일 공연 종료 시까지 구매 가능하다. 온라인 티켓 가격은 9,900원으로, 본 공연 관람과 녹화중계 시청 권한이 주어진다. 앞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 오프라인 티켓은 오픈 10초 만에 전석 매진됐다.

아프리카TV 이민원 소셜미디어사업부문장은 “밴드 ‘소란’과 함께한 링크 프로젝트 1회차 콘서트를 통해 뮤지션과 팬들이 새로운 형태로 소통할 수 있었다”며, “이번 허클베리피의 공연에서도 온•오프라인을 결합해 뮤지션과 관객이 함께 만드는 가치 있는 공연을 만들 것”이라 전했다.

허클베리피 ‘벌스데이’ 콘서트 생중계 및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아프리카TV 허클베리피 벌스데이 공식 방송국(https://bj.afreecatv.com/withhuckp)’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5월 31일(월)에는 허클베리피와 아프리카TV BJ 감스트가 프리스타일 랩을 선보이는 콜라보 방송을 선보인다. 콜라보 방송은 아프리카TV 감스트 공식 방송국(https://bj.afreecatv.com/devil0108)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