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 취약계층 아동 위한 ‘마스크 스트랩 만들기’ 캠페인 진행

이번 캠페인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 된 시기에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이 마스크를 분실하지 않고 위생적으로 보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동양생명(4,405 -0.79%) 임직원들은 지난 달 22일부터 일주일간 비즈를 엮어 제작한 약 100개의 마스크 스트랩을 응원의 메시지가 담긴 카드와 함께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다. 임직원이 손수 만든 마스크 스트랩은 서울지역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에게 전달된다. 동양생명은 이와 함께 코로나19 방역물품인 1천 6백만원 상당의 마스크 5,000장과 손소독제 300개를 전달하기도 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식사 등의 이유로 마스크를 잠시 벗어 둘 때 분실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 마스크 스트랩이 이러한 마스크 분실과 코로나19 감염 예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당사는 앞으로도 일상에서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나눔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동양생명은 지난해 코로나19에도 불구, 총 1,001명의 임직원이 약 3,300시간에 달하는 비대면 나눔 활동에 참여,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으며, 올해도 다양한 비대면 봉사활동을 통해 ‘고객 건강과 행복을 지키는 수호천사’로서의 역할을 다할 계획이다.

뉴스제공=동양생명, 기업이 작성하여 배포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