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모바일 6.0과 연결 강화, 개인화 큐레이션 서비스・손쉬운 검색 및 재생목록 관리 지원
다크모드・라이트모드 및 분리모드・미니모드・비주얼 플레이어 등 다양한 감상모드 제공
개편된 멜론차트, 멜론DJ, 장르음악 포함해 구간반복 및 반복재생, 이퀄라이저 기능까지 적용
멜론만의 개인화 맞춤 큐레이션을 PC로도 감상하세요!멜론, 새로워진 윈도우 플레이어로 ‘이용자 편의성 증대’

카카오(493,500 +0.41%)(공동대표 여민수, 조수용)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이 18일 새로워진 윈도우 플레이어를 공개했다. 앞으로 PC에서도 모바일에서 제공하는 개인별 취향 맞춤 음악을 향유하고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게 됐다.

가장 큰 변화는 윈도우 플레이어 화면에 최적화된 대대적인 UI/UX(이용자환경/이용자경험) 개편이다. 메인화면에 데이터 기반 개인화 추천 기능을 배치했고, 멜론 24Hits 차트를 통해 대중이 선호하는 트렌드 정보를 빠르게 제공한다.

또, 감상환경에 따라 플레이어 모드도 쉽게 변경할 수 있다. 감상 환경에 따라 다크모드 또는 라이트모드로 선택할 수 있으며 ▲플레이어만 노출되는 분리모드 ▲최소 사이즈로 제공하는 미니모드 ▲전체 화면을 앨범이미지로 구성한 비주얼플레이어 등 감각적이고 다양한 모드를 지원한다.

음악 및 아티스트 검색과 재생목록 관리도 편리해졌다. 다양한 테마로 구성된 곡 컬렉션 추천을 비롯해 연관 곡, DJ플레이리스트, 영상 등 다채로운 결과를 쉽고 편리하게 탐색할 수 있다.

또, 재생목록을 곡, 플레이리스트, 어학으로 탭으로 세분화해 관리할 수 있으며, 곡리스트를 드래그앤 드롭으로 원하는 항목에 간단히 추가할 수 있다. 구간반복과 반복재생 기능도 적용됐으며, 이퀄라이저(EQ·Equalizer) 기능으로 이용자 취향에 맞게 음질 조절도 가능하다.

멜론 모바일 6.0과 연결이 강화된 윈도우 플레이어는 멜론 웹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윈도우 7 이상에서 설치 가능하다.

한편, 멜론은 폭넓은 음악감상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디바이스 환경에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PC/모바일 웹사이트, 모바일/태블릿 멜론앱(Android, iOS), PC 플레이어(Windows, Mac),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삼성뮤직 앱, AI Platform (카카오i-카카오미니 스피커, 카카오 내비 등, SKT-NUGU 스피커, Tmap, 삼성전자 갤럭시 홈 미니), 카카오톡, IoT(삼성전자 스마트TV, 삼성전자 패밀리허브 냉장고), 웨어러블(삼성전자 기어S 시리즈, 애플워치), 자동차(르노삼성 SM/QM 시리즈(Embedded), Apple Carplay, Android Auto) 등을 통해 멜론을 만날 수 있다.

멜론 관계자는 "멜론 6.0 개편을 진행하며 개인별 맞춤 큐레이션을 강화했고, 이를 윈도우 플레이어에도 적용했다"며 "앞으로도 이용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제공=카카오, 기업이 작성하여 배포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