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대표 비서실 인사, 양소영 위원장 만나 '당원 오해로 고초' 위로"
민주, '김남국 비판' 대학생위원장 조사 보도에 "사실 아냐"
더불어민주당은 29일 김남국 의원의 '코인 논란'을 비판한 양소영 민주당 대학생위원장을 조사했다는 보도에 대해 "사실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당 공보국은 기자들에게 보낸 공지 문자에서 "비서실 차원의 양 위원장 대상 1시간30분 조사는 사실이 아니다"라며 "또한 당 대표실에서 (양 위원장에게) 소명서를 요구했다는 것도 사실이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평소 양 위원장을 알고 지내던 한 당대표 비서실 관계자가 지난 25일 오후 20분가량 본청 내 사무공간에서 양 위원장을 만났다"며 "대학생위원회 관련 당원 청원과 명의도용 성명서 발표 등의 보도를 보고 양 위원장에 대한 걱정으로 개인적 만남을 청한 것"이라고 부연했다.

그러면서 "이 관계자는 이 자리에서 '당원들이 오해해서 고초를 겪고 있으니 잘 대처했으면 좋겠다'는 취지로 양 위원장을 위로했다"며 "걱정하는 마음에서 만난 자리를 두고 친명(친이재명)·비명(비이재명) 프레임으로 왜곡 해석하는 것에 유감을 표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양 위원장이 다른 청년 정치인들과 함께 김남국 의원 가상자산 논란을 비판하는 기자회견을 하자 강성 지지층 사이에서는 기자회견에 이름을 올린 인사들의 명의가 도용됐다는 의혹이 불거졌고, 양 위원장에 대한 징계 청원까지 제기됐다.

이와 관련, 한 언론은 이재명 대표 측근인 당 대표실 관계자 A씨가 양 위원장을 국회 당대표비서실에서 1시간 30분가량 별도로 면담하고, 양 위원장에게 '비명계 편에 서는 것 아니냐'는 취지의 발언도 했다고 보도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