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윤심 100% 아냐…사진 논란은 직접 해명해야"
안철수 "전당대회, 다음 총선서 한 표 더 가져올 사람에 초점"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안철수 의원은 1일 "이번 (당대표)선거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다음 총선에서 한 표라도 더 가져올 수 있고 한 사람이라도 더 당선시킬 사람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날 대구 서구 당협에서 기자들이 '최근 당 대표 적합도 여론조사에서 선두권에 오른 것에 대한 이유'를 묻자 이같이 밝히며 "그런 생각이 전국적으로 퍼지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또 지지율 상승이 나경원 전 의원의 불출마에 따른 반사효과가 아니냐는 질문에는 "꼭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고 했다.

이어 "(당원들은) 남아 있는 후보 중에서 누가 더 득표력이 있는가? 누가 더 확장성이 있는가를 볼 것"이라며 "지난 총선에서 우리가 수도권서 패배한 게 가장 컸다.

121석 중 17석밖에 못 얻었다.

누가 수도권에서 이길 것인지를 객관적으로 판단할 것"이라고 했다.

나 전 의원과의 연대는 "(나 전 의원께) 위로의 말씀 드리고 거기에 대한 답을 받았다.

어느 정도 시간을 달라고 해서 기다리고 있다"며 가능성을 열어놨다.

안 의원은 '당내에 지분이 약하다'는 경쟁 후보들의 공세에 대해선 "매우 큰 장점"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당 대표에 당선되면 대거 낙하산 부대를 보내고 공천 파동을 일으킨 게 지금까지 여러 번 있었지만, 저는 계파가 없기 때문에 절대로 그런 짓을 하지 않을 것"이라면서 "공천 파동 정당이 아니라 공정한 실력 공천의 정당으로 만들겠다"고 했다.

안철수 "전당대회, 다음 총선서 한 표 더 가져올 사람에 초점"
홍준표 대구시장이 안 의원과 김기현 의원을 향해 유치한 신경전을 벌인다며 싸잡아 비난한 것에 대해선 "신경전 벌인 적 없다"고 잘라 말했다.

이어 "여러 가지 상황에 대해서 개인마다 의견이 있을 수 있지 않겠나, 그런 모습 중에서 어떤 부분은 잘못 알려진 부분도 있고, 어떤 부분은 정확하게 짚은 부분도 있으니 참조를 하겠다"고 했다.

장제원 의원이랑 안 의원 선거 캠프 관계자가 통화를 했다는 보도에 대해선 "직접 통화하지 않아 자세한 내용은 잘 모르겠다.

그렇지만 나눈 대화의 대략적인 내용을 보면 이것이 꼭 대통령의 생각 반영해서 하는 일은 아니었다는 인상 받았다"고 했다.

이어 기자들이 "김기현 후보가 '윤심(尹心·윤석열 대통령 의중) 100% 아니다'라고 이해해도 되겠나"라고 묻자 안 의원은 "그렇다"라고 답했다.

안 의원은 김기현 의원의 김연경 선수·가수 남진의 사진 논란은 "본인(김 의원)이 직접 해명해야 한다"고 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