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탐사와 협업해 '청담동 거짓말'" 김의겸 비판도
與, 이재명 맹공…"대장동 퍼즐 맞춰져, 위선 가면 벗어라"
국민의힘은 28일 '대장동 특혜 의혹'과 관련해 검찰 수사 대상에 오른 이재명 대표를 향해 "위선의 가면을 벗고 진실을 고백하라"고 공격했다.

이 대표 최측근들의 구속 이후 이 대표를 겨냥한 검찰 수사 강도가 세지는 것과 맞물려 공세 수위를 더욱 높여나가는 모습이다.

국민의힘 성일종 정책위의장은 이날 비상대책회의에서 "검찰의 수사와 재판을 통해 대선 전부터 국민을 혼란스럽게 했던 '대장동 의혹'의 퍼즐이 하나둘씩 맞춰지고 있다"며 "이재명 대표야말로 진실이 드러나는 것이 가장 두려운 당사자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성 정책위의장은 "이 대표의 사법 리스크는 연기와 쇼로 감춰질 수 있는 일이 아니다"며 "위선과 거짓의 가면 연기를 걷어치우고 진실을 고백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정점식 비대위원도 회의에서 이 대표를 향해 "민주당 뒤에 숨어 '나만 살면 된다'는 식으로 무책임하고 뻔뻔한 모습으로 일관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정 비대위원은 그러면서 "수사 비협조와 꼬리 자르기로는 사법 리스크를 벗어날 수 없다는 것을 이 대표와 민주당이 깨닫기를 바란다"며 "떳떳하게 수사에 응하는 것이 국민에 대한 최소한의 도리"라고 주장했다.

與, 이재명 맹공…"대장동 퍼즐 맞춰져, 위선 가면 벗어라"
국민의힘은 또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법무부 장관의 '청담동 술자리' 의혹을 제기했다가 유감 표명을 한 민주당 김의겸 의원에 대한 공세도 강화했다.

특히 김 의원과 의혹을 함께 제기한 유튜브 매체 '시민언론 더탐사'(더탐사)가 전날 한 장관의 자택에 찾아갔다가 한 장관으로부터 고발된 사건을 고리로 한 공세가 이어졌다.

양금희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더탐사가 제기한 지라시 수준의 허위 사실을 근거로 김의겸 대변인은 국정감사장에서 대통령과 국무위원을 향해 술자리 의혹을 제기했다"며 "최근 거짓이 드러났음에도 국민께 정중한 사과 한마디 없다"고 지적했다.

양 수석대변인은 "더탐사와 가짜뉴스로 선동에 앞장서며 정쟁과 혐오 정치를 부추기는 불법적 협업을 고백했던 김 대변인과 민주당은 무엇을 위한 협업인지 국민들께 분명히 답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정진석 비대위원장은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더탐사에 대해 "불법 천지를 휘젓는 폭력배 다름 아니다"라며 "한 장관을 미행하고 주거침입까지 했고, 김 의원과 협업해 말도 안 되는 '청담동 거짓말'을 국민들에게 늘어놨다"고 비판했다.

김건희 여사의 캄보디아 심장병 환아 방문에 대해 '빈곤포르노 화보 촬영'이라고 말한데 이어 '조명 사용 의혹'까지 제기한 민주당 장경태 최고위원에 대한 비판도 이어졌다.

김행 비대위원은 "장 최고위원은 캄보디아에 사람까지 파견해 아픈 아이를 찾아 두루마리 휴지라도 보내주겠다고 조롱했다.

이게 무슨 망발인가"라고 비판했다.

김 비대위원은 그러면서 "대선 불복의 굿판은 끝나야 한다"며 "윤석열 대통령과 국민의힘은 죽도록 일하고 싶다.

제발 일 좀 하게 도와달라"고 덧붙였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