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후에 민주당·李대표측 관여 의혹…목적은 李지키기와 尹퇴진"
[이태원 참사] 與, '희생자 명단 공개'에 野 배후설 제기…국조 요구에 역공
국민의힘은 15일 한 온라인 매체의 '이태원 압사 참사 희생자' 명단 공개를 일제히 비판하며 '더불어민주당 배후설'을 제기하고 나섰다.

명단 공개에 대한 비판적인 여론을 앞세워 '국정조사 요구' 서명운동을 통해 여론전에 돌입한 민주당에 역공을 시도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정진석 비대위원장은 이날 페이스북 글에서 "유족의 동의 없는 일방적 희생자 명단 공개에 분노한다"며 "유족의 아픔에 또다시 상처를 내는 것이다.

반드시 법적 대응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정 비대위원장은 또 "민주당에 묻는다.

언제부터 대한민국 정치가 잔인하다 못해 무도해졌나"라며 "지금이라도 '이재명 방탄'을 위해 이태원 참사의 비극을 이용하는 무도한 행위를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원내대책회의에서 희생자 명단 공개를 두고 "그들이 저지른 이러한 패륜의 1차적인 목적은 온갖 범죄 의혹을 받고 있는 이재명 대표를 지키는 것이고, 최후의 목적은 윤석열 대통령을 선동과 폭민 정치로 퇴진시키는 것"이라며 "인간의 얼굴을 한 야만이라는 말조차 그들에게는 너무 관대하다"고 비판했다.

당내 '이태원 사고조사 및 안전대책특별위원회' 위원장인 이만희 의원은 "명단공개는 친야 성향의 단체인 '민들레'를 비롯해 '더탐사'라는 언론매체를 통해서 보도가 됐지만, 그 과정들을 살펴보면 그 배후에는 더불어민주당과 이재명 대표 측의 관여가 있다는 의혹을 지울 수 없다"고 주장했다.

성일종 정책위의장도 민주당을 겨냥해 "유가족의 동의도 없이 이름을 공개하고 길거리를 뛰쳐나가 할당된 목표를 채우는 서명운동이 진정한 추모냐"라며 "추모를 빙자한 계획된 정권전복 운동"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주 원내대표도 원내대책 회의 종료 후 기자들과 만나 민주당이 명단 공개에 대해 별다른 입장을 내고 있지 않은 것과 관련, "아마 자신들이 기획했던 것인데 여론의 비판이 크니까 명단 공개를 찬성하지도 못하고 비판하지도 못하는 어정쩡한 상황이 아닌가 짐작만 하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당권 주자로 분류되는 권성동 의원은 페이스북 글에서 참사 희생자 명단 공개에 대한 민주당의 입장이 여론에 따라 변한다고 지적하며 "타인의 죽음 앞에서 이처럼 말을 자주 바꾸는 이유는 단 하나다.

계산하기 때문"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타인의 죽음마저 계산의 대상으로 삼기 때문에 민주당의 국정조사 요구의 진정성을 의심할 수밖에 없다"며 "진상규명에 별반 실효성도 없는데 과잉 집착하는 이유는 결국 이재명 당 대표 수사에 대한 관심을 딴 곳으로 돌려보려는 술책"이라고 비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