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박순애 줄행랑 사퇴…전면적 쇄신으로 국정기조 전환"
더불어민주당은 8일 박순애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의 사퇴와 관련, "박 장관 한 사람으로 어물쩍 넘어가려고 한다면 국민이 동의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민주당 이수진(비례) 원내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에서 "윤석열 대통령은 국민 요구에 불응하고 '불통 폭주'를 계속할지, 국민 앞에 책임 있게 사과하고 전면적 인적 쇄신을 비롯한 국정운영 기조의 근본 전환에 나설 것인지 결정하길 바란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원내대변인은 박 장관의 사퇴에 대해 "졸속 정책으로 불필요한 사회적 논란만 일으킨 채 이어진 뒤늦은 '줄행랑 사퇴'"라며 "부적격 인사를 국민 검증도 거부하고 임명 강행한 대통령의 오만·독단이 부른 인사 참사의 결과"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교육 비전문가에 만취운전, 논문 중복게재, 생활기록부 불법 첨삭 의혹 등 수많은 문제점투성이의 박 장관을 임명할 때부터 예견된 일"이라고 꼬집었다.

이 원내대변인은 "하지만 박 장관 사퇴는 대통령실과 내각에 대한 전면적 인적 쇄신을 바라는 국민을 충족하기는 어려운 미봉책에 불과하다"며 "대통령실을 채운 김건희 여사의 사적 인연과 측근 검사를 사퇴시키고 내각을 채운 대통령 측근들과 지인, 불량 국무위원들을 거둬내야 한다"고 촉구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