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최대규모 한국 영화 축제…영화 이면의 한국문화 발견하길"
8∼9월 호주 4개 도시서 한국영화제 개최…브로커 등 13편 상영
8월과 9월 호주 시드니, 멜버른, 캔버라, 브리즈번 등 4개 도시에서 한국영화제가 열린다.

해외문화홍보원과 시드니 한국문화원은 8월 18∼23일 시드니를 시작으로, 9월 1∼5일 멜버른, 9월 1∼3일 캔버라, 9월 8∼11일 브리즈번에서 '제13회 호주 한국영화제(KOFFIA)'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영화제 개막작은 범죄 액션물 '특송'(Special Delivery·감독 박대민)이다.

예상치 못한 배송사고로 걷잡을 수 없는 사건에 휘말리게 된 특송 전문 드라이버 '은하'(박소담)가 경찰과 국정원의 타깃이 되어 도심 한복판에서 추격전을 벌이는 작품이다.

영화제에서는 '헤어질 결심', '브로커', '당신 얼굴 앞에서', '모가디슈', '오마주',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 '공기살인', '경관의 피', '뜨거운 피', '범죄도시 2', '유체이탈자', '장르만 로맨스' 등 13편이 상영된다.

도시별 상영작과 상영 일정, 관람 방법, 티켓 관련 정보는 영화제 웹사이트(www.koffia.com.au)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지희 시드니 한국문화원장은 "많은 분이 극장을 찾아 호주 최대 규모의 한국 영화 축제를 즐길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영화제를 통해 한국 영화의 폭넓은 스펙트럼, 그 이면의 한국문화에 대한 새로운 발견을 이어나가기를 바란다"고 기대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