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임론' 분란 심화…이재명 前 비서, 이원욱에 "한 대 맞자"
'이재명 저격글' 이원욱에 '친명' 문진석 "그만 좀 하시라"
6·1 지방선거 참패에 대한 이재명 상임고문의 책임론을 두고 당내 분란이 더욱 심화하는 모습이다.

친문(친문재인) 의원들을 비롯한 '반(反)이재명계' 의원들이 이 고문을 강도 높게 비난하자 '친이재명계' 인사들이 적극적으로 비호에 나선 형국이다.

정세균계로 꼽히는 이원욱 의원은 2일 새벽 페이스북에 이 고문을 향해 "이재명 친구. 상처뿐인 영광! 축하합니다"라는 메시지를 남겼다.

이 의원은 다른 글에서 "필요하면 대표 수박(이 고문을 지지하지 않는, 겉과 속이 다른 배신자라는 뜻)이 되겠다"고 밝히기도 했다.

이 글에 박지현 전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좋아요'를 누르며 호응했다.

이 같은 움직임에 이 고문 측 인사들은 SNS를 통해 반격에 나서는 분위기다.

이 고문의 측근 그룹인 7인회의 일원인 문진석 의원은 페이스북에서 "이번 선거의 패배가 책임이라고? 그만들 좀 하시죠"라며 "대통령 취임 23일 만에 치르는 선거에서 좋은 성적을 내겠다는 생각 자체가 오만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문 의원은 "김대중, 노무현 대통령이 살아오셔서 총괄선대위원장을 하셨다 한들 결과는 별로 다르지 않았을 것"이라며 "지금은 누구를 탓할 때가 아니라 서로를 위로해 주고 반성할 때"라고 강조했다.

SNS를 통한 친명(친이재명계) 인사들의 '이 고문 구하기'에서 일부 언사는 도를 넘었다는 지적이 나오기도 했다.

'대표 수박이 되겠다'고 한 이 의원의 글에 이 고문의 성남시장 시절 비서였던 백종선 씨는 "곧 한 대 맞자. 조심히 다녀"라는 댓글을 남겼다.

현재 이 댓글은 삭제된 상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