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동 "권력형 범죄처럼 몰아가…'아동학대' 위험성도"
野 '한동훈 딸 스펙비리 조사특위' 설치…與 "인권침해"
더불어민주당이 한동훈 법무부 장관 딸의 각종 스펙 논란과 관련한 '조사특위'를 설치하겠다고 밝히자 국민의힘이 "인권침해"라며 즉각 철회를 요구했다.

민주당 윤호중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은 25일 오전 당 선대위 합동회의에서 "당내 한동훈 장관 자녀의 '스펙비리'와 관련한 조사특위를 설치하겠다"고 말했다.

윤 위원장은 이어 "스펙비리 조사특위는 교육위원회 간사인 박찬대 의원을 위원장으로 구성해 관련 의혹을 규명하겠다"고 부연했다.

이에 국민의힘 김형동 중앙선대위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지방선거를 앞두고 국민의 심판을 피하기 위한 전형적 정치적 공세이자, 한 성장기 인격체의 기본적 인권까지 침해하는 비도덕적 행위"라며 강하게 반발했다.

김 대변인은 "국민들은 법무부 장관 인사청문회에서 민주당의 의혹 제기가 얼마나 터무니없는지 지켜봤다"면서 "아직 입시에 활용되지 않은 당시 중학생의 학습과 성장 활동을 마치 권력형 범죄처럼 몰아갔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공직자 아버지로 두었다는 이유로 누구도 성장기 인격체의 인권을 침해해서는 안 된다"며 "민주당이 추진하고자 하는 특위 활동은 한 장관의 자녀에게는 '아동학대'가 될 위험성이 있다"고 지적했다.

김 대변인은 "아동복지법상 아동학대는 18세 미만 사람에게 정신적 가혹행위를 하는 것이며, 이는 최대 징역 5년의 형사처벌까지 받을 수 있을 만큼 중대 범죄에 해당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정치적 목적으로 인사청문회 때 만들어낸 거짓 의혹을 재탕, 삼탕하는 것은 '국정 발목잡기'"라며 "성인이 되지 않은 한 인격체가 겪을 수 있는 '아동학대'는 어떠한 명분으로도 정당화될 수 없다"고 규탄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