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중앙당서 1인 시위도
민주 담양군수 후보들, 여론조사 싸고 "고발·정계은퇴" 맞서(종합)
민주당 전남 담양군수 경선 후보들이 여론조사 왜곡 논란과 관련해 3일 수사기관에 고발과 정계 은퇴 등을 주장하면서 갈등 양상을 보인다.

김정오 후보는 보도자료를 내고 "휴대폰 청구지 주소 변경 여론조작 사건은 분명한 범죄행위로 이병노 후보는 3일 오후 3시까지 담양군민에게 사죄하고 자진해서 사퇴할 것을 경고한다"며 사퇴하지 않을 경우 수사기관에 고발장을 제출하겠다고 엄포를 놨다.

휴대폰 청구지주소 변경 여론조작이란 예를 들어 광주에 거주하는 사람의 휴대전화 청구지를 담양으로 해놓으면 담양군수 여론조사에 응할 수 있어 이는 여론조작이라는 게 김 후보의 주장이다.

김 후보는 "휴대폰 청구지주소 변경 여론조작 사건의 범죄행위는 결국 유죄 판결을 받을 수밖에 없다"며 "이런 하자 있는 사람을 경선 후보로 끝까지 옹호하는 민주당 중앙당 비대위의 배후세력을 강력히 규탄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이병노 후보는 보도자료를 내고 "당의 중요한 의사결정과정인 경선까지 방해하며 진흙탕 싸움을 걸고 있는 김정오 후보는 더는 후보 자격이 없음을 자인했다"며 "비굴하게 굴지 말고 즉각 후보직을 사퇴하고 정계를 떠나라"고 직격했다.

이 후보는 "철저한 검증을 통해 의혹이 해소됐음에도 자신의 모순된 행태는 은폐하고, 온갖 비방·흑색선전에 몰두하더니 이제는 사퇴를 종용하고 사퇴하지 않으면 고발하겠다는 협박까지 서슴지 않고 있다"고 김 후보를 비난했다.

최화삼 후보는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를 찾아 이 후보에 대한 강력한 조치를 요구하는 1인시위를 했다.

최 후보는 "중앙당 공관위는 (이 후보에 대한) '후보 자격 박탈'을 결정했으나 중앙당 비대위에서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다"며 "이로 인해 민주당 담양군수 후보 경선은 시작부터 공정성을 잃었다"고 주장했다.

민주당은 담양군수 후보를 김정오, 이병노, 최화삼 3인 경선으로 뽑기로 했다.

오는 5~6일 권리당원 투표(50%)와 안심번호선거인단 투표(50%)를 합산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