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경 국민의힘 의원. / 사진=연합뉴스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 /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은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이 제기한 '김혜경 씨 수행 비서 채용 글 삭제' 의혹은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다. 또한, 하 의원이 허위사실 유포에 대한 사과와 오보 정정을 하지 않을 시 법적 책임을 묻겠다고 경고했다.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은 4일 입장문을 통해 "하 의원이 제기한 이재명 대선 후보 배우자 관련 팩트체크 게시글 삭제 주장은 허위"라며 "해당 글은 당시 트위터와 페이스북 등에 게시됐으며 현재까지 그대로 남아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하 의원은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유포를 감추기 위해 이 후보가 직접 삭제를 지시했다는 터무니없는 의혹까지 제기했다"며 "의혹 제기를 위해서는 최소한의 사실 확인이 선행돼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하 의원은 자신의 허위사실 유포에 대한 사과와 함께 오보 정정을 해야 한다. 불응 시 법적 책임을 묻겠다"며 "민주당 선대위는 앞으로도 국민의힘의 악의적 허위사실 유포에 대해 엄중히 대처하겠다"고 덧붙였다.
사진=하태경 국민의힘 의원 페이스북 캡쳐
사진=하태경 국민의힘 의원 페이스북 캡쳐
하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 후보는 지난해 김 씨의 수행 비서가 존재한다는 박수영 의원의 주장에 대해 가짜뉴스라며 법적 조치를 하겠다는 내용의 글을 올렸다"며 "하지만 현재 이 글은 사라졌다. 개인의 SNS(소셜미디어)인 만큼 이 후보가 직접 삭제를 지시했을 가능성이 크다"고 적었다.

그는 "특히 이 후보가 지난해 말 수행비서 건에 대해 법적 조치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지만, 이것도 사실이 아니다"라며 "당에 확인한 결과 이 건과 관련해 현재 이 후보 측의 법적 조치가 들어온 것이 없다"고 설명했다.

앞서 이 후보는 지난해 12월 2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국민의힘이 주장하는 후보 배우자(김혜경 씨)의 수행 인원 관련 가짜뉴스에 대한 사실을 알려 드린다"며 "후보 배우자 측은 국민의힘이 주장하는 바와 달리, 공무원을 수행 비서로 채용한 적이 없다"는 내용의 글을 올렸다.

당시 이 후보는 "후보 배우자는 당시 경기지사 배우자로서의 공식 일정에서도 공무원의 수행·의전을 최소화했음을 알려 드린다"며 "국민의힘 악의적 허위사실 유포에 대한 법적 조치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김대영 한경닷컴 기자 bigzer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