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향해 "'국힘게이트' 덮어씌우기…괴벨스식 국민 세뇌선동"
尹, 與 경선 결과에 "민주 지지층도 이재명 게이트 인정"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11일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결과에 대해 "민주당 지지층도 대장동 게이트를 이재명 게이트로 인정한 것"이라고 말했다.

윤 전 총장은 이날 SNS에서 "민주당 후보로 이재명 지사가 선출됐지만 후보 선출 결과보다 투표 내용이 더 흥미롭다.

이낙연 전 대표가 3차 선거인단 투표에서 62.37%를 얻어 28.3%를 얻은 이 지사를 크게 앞질렀기 때문"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쏟아지는 증거와 정황, 수사선상에 오른 인물들이 범죄의 몸통으로 이재명 후보를 지목하고 있는데도 '국힘(국민의힘) 게이트'로 덮어씌우기를 하니, 아무리 민주당 지지자라 할지라도 쉽게 수긍할 수 있겠나"라고 지적했다.

이어 "이 후보는 처음부터 지금까지 안하무인, 적반하장식 대응으로 일관하고, 당선 일성으로 대장동 게이트가 '국힘 게이트'라고 또다시 외쳤다"며 "이 후보의 대처법은 '거짓말도 계속하면 진실이 된다'는 괴벨스식 '국민세뇌 선동'이자, 정파별로 국민을 두 패로 나눠 싸움을 붙이는 일"이라고 비판했다.

이 후보를 독일 나치정권의 선전장관이었던 파울 괴벨스에 빗댄 것이다.

윤 전 총장은 "철저한 진실 규명을 위해 정파를 떠나 모든 세력이 힘을 모아야 한다"며 "검찰은 신속하게 수사를 진행하고 정치권은 특검을 합의해 대장동 게이트의 진상을 규명하고 범죄자들을 처벌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본선에서의 맞대결 가능성에 대비, 이 후보의 대항마를 자임하며 집중 공격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앞서 윤 전 총장은 전날 이 후보 선출 직후에 낸 입장문에서 "본선에서 선의의 경쟁을 기대한다"라며 "집권당 후보이지만 문재인 정권의 실정을 어떻게 반성하고 극복할지 그 대안을 제시해야 한다"고 밝힌 바 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