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원 "국정원장 지위 이용해 협박…사납게 짖는 겁쟁이 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14일 박지원 국가정보원장이 윤우진 전 용산세무서장 사건을 꺼내들어 '고발사주' 의혹의 국정원 배후설에 맞불을 놓은 데 대해 "공갈, 협박이자 정치개입"이라고 비판했다.

윤 전 총장 대선 캠프의 최지현 수석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윤 예비후보가 윤우진 사건과 아무 관련이 없다는 점은 이미 검찰총장 인사청문회를 통해 확인됐다"며 이같이 말했다.

최 수석부대변인은 "박지원 게이트 해명을 위해 국정원장으로서 정치적 중립의무를 초개처럼 버린 박 원장은 더이상 자격이 없다"며 "문재인 대통령은 즉각 박 원장을 해임하라"고 촉구했다.

이른바 '윤우진 사건'은 윤 전 총장이 측근 윤대진 검사장의 형인 윤 전 서장에게 변호사를 소개하고 그의 뇌물수수 혐의에 대한 수사를 무마했다는 의혹이다.

박 원장은 이날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윤우진 사건 자료를 다 갖고 있다"며 "잠자는 호랑이 꼬리를 왜 밟느냐. 그러면 화나서 확 물어버린다"고 했다.

국민의힘 김재원 최고위원은 이날 페이스북에서 박 원장의 발언에 대해 "이미 드러난 자료들만 해도 (박 원장의) 정치개입 혐의가 충분하다"며 "꼬리를 밟은 것이 아니라 꼬리가 잡힌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호랑이도 꼬리가 잡히면 함부로 달려들지 못한다"며 "그런데 이제는 '당신의 모든 비리를 알고 있다'며 국정원장 지위를 이용해 협박까지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사납게 짖는 개는 사실 겁쟁이인 경우가 많다"고 덧붙였다.

尹측 "박지원, '윤우진 자료' 공갈협박·정치개입"(종합)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