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광주 북구청·북구의회 압수수색…구의원들 비위 관련
기초의원의 각종 비위 의혹에 대해 수사 중인 경찰이 광주 북구청과 북구의회에 대한 압수수색에 나섰다.

24일 광주경찰청에 따르면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는 이날 오전 광주 북구청 회계과와 북구의회 사무국 전문위원실 일부에 수사관을 보내 압수수색 영장을 집행 중이다.

경찰은 구체적인 압수수색 목적에 대해 밝히지 않고 있지만, 경찰이 구의원들의 수의계약 의혹 등 각종 비위 의혹에 대해 수사를 진행 중으로 이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광주 북구의원들에 대한 각종 비위 의혹을 수사 중인 경찰은 백순선 광주 북구의원 사건을 한 차례 송치했으나, 검찰의 '보완 수사' 요청으로 추가 수사를 진행 중이다.

백 의원과 배우자, 공직자 8명 등 총 10명에 대해 뇌물 관련 혐의가 적용됐다.

백 의원은 겸직 신고도 하지 않고 배우자 명의 업체를 통해 11건, 6천700만원 상당의 북구청 수의계약을 따낸 혐의를 받고 있다.

북구청 집행부 공직자들은 백 의원에게 의회 감사 등에서 편의를 받을 목적으로 불법성을 인지하고도 금전적 대가성으로 수의계약을 제공한 것으로 경찰은 판단했다.

이 밖에도 추가 비위 의혹이 제기된 북구의원들이 수사 또는 내사를 받고 있다.

이 압수수색은 백 의원과 다른 구의원 관련 사건들에 대한 증거 확보 차원으로 분석된다.

/연합뉴스